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테슬라, 전기차 충전 어댑터 업체 '이브이젝트' 소송 취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이스케이프 커넥터 [사진: 이브이젝트]

이스케이프 커넥터 [사진: 이브이젝트]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테슬라가 전기차 충전 어댑터 제조 스타트업 '이브이젝트'(EVject)에 대한 소송을 취하했다.

24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인사이드EV에 따르면 올해 초 테슬라는 이브이젝트의 이스케이프 커넥터(Escape Connector)가 안전하지 않다는 이유로 회사를 고소했다.

이스케이프 커넥터는 긴급 상황에서 차를 몰고 가야 할 경우, 차에서 내려 충전 케이블을 뽑지 않고도 전기차 화면에서 충전 세션을 중지한 다음 차를 몰고 떠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면 커넥터는 반으로 갈라져 충전 케이블만 남는다.

충전 세션이 중단되면 충전기 케이블이나 충전 포트의 남은 부분에 전기가 흐르지 않으므로 안전하지만, 테슬라는 해당 장치가 안전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테슬라는 이스케이프 커넥터에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30분 후에 온도가 100도를 초과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결국 테슬라는 소송을 취하했지만, 이브이젝트 관계자에 따르면 제품을 테슬라의 표준에 맞게 조정하는 것은 일종의 '추측 게임'이었다고 한다. 이브이젝트가 마련한 해결책은 표면 온도가 140도를 넘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열 센서를 이스케이프 커넥터에 추가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테슬라가 먼저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다는 설명이다.

이브이젝트 관계자는 "고객으로부터 한 번도 불만이 제기된 적이 없다"며 "테슬라가 장비를 과도하게 구동하면 우리 기기가 꺼지는 게 전부"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