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한라이프, 글로벌 운용사 아폴로와 보험·자산운용 협업

연합뉴스 채새롬
원문보기
신한라이프-아폴로 업무협약지난 22일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가운데)과 신한라이프 이영종 사장(왼쪽 네 번째)이 아폴로에셋매니지먼트 짐 젤터 공동회장(오른쪽 네 번째) 및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아폴로 업무협약
지난 22일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가운데)과 신한라이프 이영종 사장(왼쪽 네 번째)이 아폴로에셋매니지먼트 짐 젤터 공동회장(오른쪽 네 번째) 및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제공]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신한라이프는 지난 22일 글로벌 자산 운용사인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와 보험 및 자산운용 부문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아폴로는 1990년 설립된 글로벌 자산 운용사로, 미국 내 연금보험 1위 보험사인 아테네를 자회사로 두고 약 7천330억 달러(1천25조원)의 자산을 운용한다. 지난 1일 한국법인을 공식 출범하고 한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신한라이프가 보험 자산운용에 특화된 아폴로의 투자 플랫폼과 투자 자문 서비스 등을 통해 자산운용 역량을 강화하고, 아폴로의 한국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 비즈니스 협업 TF를 가동해 보험과 자산운용의 시너지 확보, 보험상품의 현지화 공동연구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아폴로에셋매니지먼트 짐 젤터 공동회장의 한국 방문 일정에 맞춰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과 신한라이프 이영종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한국이 고령화 사회 진입을 앞두고 사적연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아폴로와의 협업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이 국가의 미래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빈소 조문
    이해찬 빈소 조문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계엄 수용공간 신용해
    계엄 수용공간 신용해
  5. 5고흥 산불
    고흥 산불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