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AI가 이메일 작성'…구글 워크스페이스 제미나이 한국어 지원

뉴스1 김승준 기자
원문보기
메일 사이드 패널에 내장된 제미나이가 한국어로 제공되는 모습. (구글클라우드 제공) 20247.11.22 /뉴스1

메일 사이드 패널에 내장된 제미나이가 한국어로 제공되는 모습. (구글클라우드 제공) 20247.11.22 /뉴스1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구글 클라우드가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인공지능(AI) 사이드 패널에 한국어를 비롯한 7개 언어를 확장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언어는 한국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다.

구글 닥스(Docs), 구글 시트(Sheets), 구글 드라이브(Drive), 지메일(Gmail) 등 구글 워크스페이스 제품군의 사이드 패널에는 구글의 AI '제미나이'가 내장됐다.

사용자는 메일 사이드 패널에 내장된 제미나이를 활용하면 원하는 이메일을 찾아 빠르게 답장할 수 있다. 아울러 읽지 않은 이메일 중 확인이 필요한 이메일을 찾고 이메일 답장을 작성하는 데 제미나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구글 닥스에 내장된 제미나이를 활용하면 간결하면서 매력적인 마케팅 문구를 만드는 등 문서 작성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에 내장된 제미나이는 파일 등에 포함된 정보 요약을 제공한다.


구글 클라우드는 이번 언어 지원 확장으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더 많은 고객이 제미나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추후 더 많은 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

한편 구글 클라우드는 일정 기간 기업 고객에게 구글 워크스페이스 제미나이의 60일 무료 체험판을 제공한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김정은 핵잠수함
    김정은 핵잠수함
  3. 3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4. 4한화 이글스 폰세
    한화 이글스 폰세
  5. 5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