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뉴욕증시]'AI 대장' 엔비디아 실적 앞두고 보합권서 혼조 마감

아시아경제 뉴욕=권해영
원문보기
엔비디아, 이날 장 마감 후 실적 발표
"연말 증시에 12월 FOMC 보다 중요"
미국 뉴욕증시의 3대 지수가 20일(현지시간) 장 초반 보합권에서 혼조세로 마감했다. 전날 우크라이나의 대(對) 러시아 본토 미사일 공격으로 지정학적 긴장이 높아진 가운데 투자자들은 이날 장 마감 후 공개될 엔비디아 실적을 대기하며 시장을 관망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날 뉴욕 주식시장에서 블루칩 중심의 다우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39.53포인트(0.32%) 상승한 4만3408.47에 장을 마감했다.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는 0.13포인트(0.1% 미만) 오른 5917.11,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21.33포인트(0.11%) 내린 1만8966.14에 거래를 마쳤다.

투자자들의 모든 관심은 이날 예정된 엔비디아 실적 발표에 쏠렸다. 엔비디아 실적은 연말 남은 기간 증시의 주요 방향을 좌우할 촉매제로 여겨지고 있다. 바클레이스는 다음 달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결정보다 이날 나오는 엔비디아 실적이 연말 증시에서 더 중요하다고 봤다. 월가는 특히 엔비디아의 최신 인공지능(AI) 칩인 블랙웰 수요 전망을 주시하고 있다. 엔비디아가 기대 이상의 실적과 전망을 내놓는다면 '트럼프 랠리'가 소강 상태인 증시에 반등의 계기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슨 그룹의 라이언 데트릭 수석 시장 전략가는 "엔비디아 실적에 대한 초조함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정치적 긴장 고조가 투자자들을 우려하게 만들고 있다"며 "하지만 주식은 여전히 역사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고 경제 역시 침체의 신호를 보이지 않고 있다는 점을 잊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울프 리서치의 크리스 세넥 전략가는 "대부분의 투자자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이날 엔비디아의 실적 보고서를 면밀히 주시할 것"이라며 "AI에 대한 지출이 어떻게 되돌아오는지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부정적인 뉴스나 실망스러운 지출 추세가 확인될 경우 연말 주가 급등을 지연시키거나 심지어 역전시킬 위험이 있다고 본다"고 부연했다.

시장은 제롬 파월 Fed 의장이 지난주 금리 인하 속도조절을 시사한 이후 다음 달 인하 가능성을 낮추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이날 연방기금 금리선물 시장은 Fed가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할 가능성을 52% 반영하고 있다. 일주일 전 82.5%에서 하락했다. 다음 달 금리 동결 가능성은 일주일 전 17.5%에서 이날 48%로 상승했다.


종목별로는 소매업체 타깃이 실망스러운 실적 발표와 연간 실적 전망 하향으로 22% 급락했다. 다른 소매업체인 달러트리와 달러제너럴은 각각 2.61%, 4.22% 하락했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인 컴캐스트는 MSNBC와 CNBC를 분사하는 계획을 발표한 뒤 1.58% 올랐다. 두 회사의 분사는 1년가량 걸릴 전망이다. 이날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하는 엔비디아는 0.76% 하락했다. 유럽에서 4000명의 인력을 추가 감원한다고 밝힌 포드는 2.9% 내렸다.

전날 우크라이나의 대(對)러시아 미사일 발사로 안전자산 수요가 몰리며 하락했던 국채 금리는 이날 들어 상승세다. 글로벌 채권 금리 벤치마크인 미국 10년 만기 국채 금리는 전일보다 3bp(1bp=0.01%포인트) 오른 4.41%, 통화정책에 민감한 미국 2년 만기 국채 금리는 전일 대비 4bp 상승한 4.31%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국제유가는 하락했다.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0.52달러(0.75%) 내린 배럴당 68.87달러, 글로벌 원유 가격 벤치마크인 브렌트유는 0.5달러(0.68%) 상승한 배럴당 72.81달러에 마감했다.

뉴욕=권해영 특파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