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유승민 “국민이 윤석열 부부는 떳떳하냐 묻는다…정신 차려라”

한겨레
원문보기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김경호 선임기자 jijae@hani.co.kr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김경호 선임기자 jijae@hani.co.kr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1심 징역형 이후 국민들은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국민의힘 당신들은 떳떳하냐’라고 묻고 있다”며 이 대표 1심 선고 이후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여권을 향해 “정신 차려라” 일침을 날렸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시비에스(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대표 1심 이후) 국민들이 ‘너희들은 떳떳하냐, 너희들은 다 이게 공정한 거냐’ 이 질문을 한다”며 “(여당이 마냥) 좋아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이 대표가 1심에서 징역형을 받았다. 그러면 국민들은 그 다음에 누굴 쳐다보겠느냐”며 “국민들은 이렇게 묻는다. ‘윤 대통령 부부와 국민의힘 당신들은 떳떳하냐’ 이렇게 지금 당장 묻고 있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를 두고 “검찰의 불공정에 대한 국민들의 의혹 제기”라고 했다. 그는 “누가 봐도 검찰이 불공정하다. 왜 디올백하고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이거는 불기소 처분하냐”며 “ 판사는 검찰이 기소해야 재판을 하는데, 검찰이 기소를 안한다. 그래서 특검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런데도 (대통령실과 여당은) ‘이제까지 저질러진 문제들에 대해서는 사과로 그냥 퉁치고 지나가자’ 이런 뜻이지 않냐”며 “그게 국민들에게 통할지 안 통할지 잘 모르겠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또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많은 불법·비리를 저질렀다. 그것은 그것대로 앞으로 단죄되어야 될 것”이라고 했다. 다만 “그렇다고 이재명 대표가 저지른 온갖 그런 불법의 의혹들이 없어지느냐. (그것은) ‘당신들 더러우니까 우리도 더러워도 돼’ 이런 말밖에 안 되는 것”이라며 “그건 옳지 않다”고 했다.



손현수 기자 boysoo@hani.co.kr



▶▶핫뉴스, ‘한겨레 텔레그램 뉴스봇’과 함께!

▶▶권력에 타협하지 않는 언론, 한겨레 [후원하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3. 3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4. 4김경 출국금지
    김경 출국금지
  5. 5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