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윤진식 무역협회장 만나 “수출기업 해외진출 시장 확대에 최선”

매일경제 김혜진 매경닷컴 기자(heyjiny@mk.co.kr)
원문보기
“수출기업이 잘돼야 내수 성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우리 경제의 주축은 수출”이라며 “수출기업의 해외진출 시장 확대 등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수출기업에 국내에서 생산 활동을 할 때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윤진식 한국무역협회장과 진행한 ‘경제활성화를 위한 민생경제 간담회’에서 “수출기업은 대기업 몇 개를 빼면 대개 중소기업들인데, 국내 고용 80%를 넘게 차지하고 있어서 수출기업들이 잘돼야 일자리도 다시 늘어나고 내수도 성장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기업과 노동, 기업과 민생, 수출기업과 내수가 동떨어지는 다른 이야기가 아니라 같은 이야기”라며 “정부와도 많이 대화를 하겠지만 민주당도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지원사격이 필요하다면 함께하겠다”고 협조를 약속했다.

이 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지금 수출 환경이 매우 나빠지고 있다”며 “국가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고, 특히 신냉전으로 불릴 만큼 진영 대결도 격화되면서 우리의 수출 시장, 대외 경제영토도 좁아지고 있어 이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다”고 우려했다.

이어 “수출 기업을 포함한 기업들이 성장·발전하기 위해서는 개별 기업들의 노력도 중요하겠지만, 국가 단위의 정치 자원에 지원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겠다”며 “무역과 수출이 차지하고 있는 중요성에 비춰서 최대한 노력하고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