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뉴욕증시, 엔비디아 실적 앞두고 혼조세…테슬라 7% 급등

아시아경제 뉴욕=권해영
원문보기
오는 20일 장 마감 후 엔비디아 실적 공개
트럼프, 자율주행車 규제완화 검토…테슬라 ↑
러·우 긴장 고조에 국제유가 2% 가까이 상승
미국 뉴욕증시의 3대 지수가 18일(현지시간) 장 초반 보합권에서 혼조세다. 지난 5일 대선 후 가속화된 '트럼프 랠리'가 소강 상태에 접어든 가운데 투자자들은 이번 주 인공지능(AI) 슈퍼스타 엔비디아를 비롯한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대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날 뉴욕 주식시장에서 오전 9시59분 현재 블루칩 중심의 다우 평균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21% 하락한 4만3354.35를 기록 중이다.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는 0.02% 내린 5869.62,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07% 오른 1만8693.73에 거래되고 있다.

종목별로는 테슬라가 7% 급등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를 모색하고 있다는 블룸버그 통신 보도에 주가가 치솟는 중이다. 이번 주 실적을 발표하는 엔비디아는 최신 AI 칩인 블랙웰이 서버 과열 문제를 겪고 있다는 보도에 2.66% 하락세다. CVS 헬스케어는 이사직 4개 추가 소식이 나온 후 3.06% 상승하고 있다.

지난주 뉴욕증시는 트럼프 랠리가 진정되면서 하락했다. 다우 평균 지수는 1.2% 내렸고 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는 각각 2.1%, 3.2% 하락했다. 트럼프 당선인의 친기업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증시를 밀어올렸지만 투자자들이 차익실현에 나서며 상승폭을 반납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역시 지난 14일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겠다는 뜻을 시사하면서 투심을 위축시켰다. 여기에 지난달 견조한 소매판매도 강력한 경제를 뒷받침하며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을 떨어뜨렸다. 10월 소매판매는 전월 대비 0.4% 늘어 예상(0.3%)을 크게 웃온 것으로 나타났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이날 연방기금 금리선물 시장은 Fed가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할 가능성을 58.4% 반영 중이다. 일주일 전 65.3%, 한 달 전 76.8%에서 하락했다. 미 국채 수익률 역시 오르고 있다. 글로벌 채권 금리 벤치마크인 10년 만기 미국 국채 금리는 전거래일 대비 3bp(1bp=0.01%) 오른 4.46%, 통화정책에 민감한 2년 만기 미 국채 금리는 전일 수준인 4.3%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이번 주 증시 방향을 결정할 주요 촉매제는 오는 20일 장 마감 후 발표될 엔비디아의 실적이다. 엔비디아가 기대 이상의 실적과 실적 전망을 내놓을 경우 관망세가 짙어지는 증시가 반등의 계기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월가는 엔비디아의 최신 AI 칩인 블랙웰 수요 전망을 주시하고 있다.


모건스탠리 이트레이드의 크리스 라킨 투자 매니징 디렉터는 "트레이더들은 트럼프 새 행정부의 정책이 경제에 미칠 잠재적인 영향과 Fed가 금리 인하 속도를 늦출 가능성을 평가하려는 듯 보인다"며 "이번 주 시장의 관심은 실적, 특히 시장의 단기 모멘텀을 좌우할 가능성이 있는 엔비디아의 실적으로 옮겨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팔로알토 네트웍스와 소매업체인 월마트, 타겟, 로스 등이 이번 주 실적을 내놓는다. 시장조사업체 팩트셋에 따르면 지금까지 S&P500 기업의 93%가 실적을 발표했고, 이들 중 4분의 3은 주당순이익(EPS)이 예상을 웃돌았고, 61%는 매출이 전망치를 상회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제유가는 강세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미국이 제공한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 수 있도록 승인하면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긴장감이 고조된 여파다.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1.27달러(1.9%) 오른 배럴당 68.19달러, 글로벌 원유 가격 벤치마크인 브렌트유는 1.34달러(1.89%) 상승한 배럴당 72.38달러에 거래 중이다.

뉴욕=권해영 특파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5. 5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