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6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27일 컴백' 제이비, 자작곡 꽉 채운 첫 정규 예고…'글로벌 아티스트' 존재감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제이비(JAY B)가 자작곡으로 꽉 채운 첫 정규 앨범을 선보인다.

제이비는 18일 공식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Archive 1: Road Runner'(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의 전곡 음원 일부를 엮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Crash'(크래시)와 'Cloud nine'(클라우드 나인)을 비롯해 'Baby'(베이비), 'if you'(이프 유), 'Make Me Right'(메이크 미 라잇), 'Chosen'(초즌), 'Take it easy'(테이크 잇 이지), 'Preview'(프리뷰), '°C (온도)', 'Right back'(라잇 백), 'Inside'(인사이드), 피지컬 앨범에 담긴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Present'(프레젠트), 'Winter night'(윈터 나잇)까지 총 13곡이 수록된다.

제이비는 프로듀서명 Def.(데프)로서 총 13곡 전곡의 작사, 작곡에 적극 참여하며 유니크한 음악 색을 오롯이 녹여냈다. R&B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와 스토리텔링을 통해 제이비의 음악적 역량과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이날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일부 공개된 '크래시'와 '클라우드 나인'은 서로 다른 개성으로 음악 팬들의 기대를 불러모으고 있다. 먼저 '크래시'는 제이비의 세련된 퍼포먼스를 예감할 수 있는 에너제틱한 사운드로 귓가를 사로잡는다.

이어 '클라우드 나인'은 R&B 음악의 리듬과 매력을 바탕으로 감각적이고 친밀한 분위기를 그려낸다. 구름 위에 떠 있는 듯한 행복감을 표현하는 제이비의 스타일이 한층 농익은 방식으로 펼쳐져 있어 완곡과 무대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이 밖에도 팬들에게 전하는 '베이비', 풋풋한 사랑에 대한 '이프 유' 등 다양한 메시지가 13곡에 걸쳐 수록돼 있다. 약 4분 분량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제이비의 다양한 일상을 감각적인 연출로 담아내 앨범 전체의 높은 완성도가 기대된다.

제이비의 정체성을 담아낸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어 오는 12월 7일 2024-2025 단독 콘서트 TAPE : RE LOAD'(테이프 : 리 로드)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이어간다.

사진=모브컴퍼니, 더메르센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