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하이브, 日 도쿄서 '다크 문' 웹툰 IP 팝업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의 광활한 서사가 일본에서 팝업스토어로 펼쳐진다.

하이브는 18일 '다크 문: 달의 제단' 웹툰 속 주요 배경인 두 학교와 주인공들을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팝업스토어 '다크 문-두개의 이야기-스토리 엑시비션(DARK MOON-두 개의 이야기-Story Exhibition)'을 오는 12월 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DARK MOON-두 개의 이야기-Story Exhibition 입장존_16명의 캐릭터 [사진=하이브] 2024.11.18 alice09@newspim.com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DARK MOON-두 개의 이야기-Story Exhibition 입장존_16명의 캐릭터 [사진=하이브] 2024.11.18 alice09@newspim.com


'다크 문' 시리즈는 하이브가 기획한 오리지널 스토리 IP로, '다크 문: 달의 제단'과 '다크 문: 회색도시' 두 개의 작품이 웹툰과 웹소설로 연재되며 관심을 받았다. '다크 문: 달의 제단'은 그룹 엔하이픈(ENHYPEN)과 컬래버레이션 한 작품으로, '드셀리스 아카데미'에 전학 온 여학생 수하와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다크 문: 회색 도시'는 앤팀(&TEAM)과 협업한 작품으로, 아홉명 소년들이 늑대인간이라는 정체성 아래 형제로 결속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다. 주인공들은 '다크 문: 달의 제단'에서 스포츠 게임인 나이트볼 시합의 각 학교를 대표하는 팀으로 등장한 바 있다.

이번 팝업은 이야기 속 두 학교를 한 공간에서 만난다는 것만으로 '다크 문'을 사랑하는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지난 10월 22일 다크 문의 공식 SNS 계정에 팝업스토어 콘셉트 이미지가 공개되자, 일주일 만에 1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웹툰 팬들은 팝업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실제로 개막 첫날인 16일에는 영업 전 입장을 기다리는 팬들의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고, 하루 동안 1000여 명이 방문했다.

'다크 문' 팝업은 도쿄 패션 중심지 하라주쿠의 쇼핑몰 '하라카도 몰' 4층에 약 80평 규모로 마련됐다. 내부는 ▲스토리를 소개하며 흥미를 유발하는 입장존 ▲웹툰 속 장소들을 그대로 재현한 체험존 ▲팝업 한정 상품 등을 판매하는 머치샵(Merch Shop)으로 구성돼, 팬들이 체험을 통해 스토리 즐기며, IP 상품 구매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두 체험존의 동선을 분리해 관람객의 선택에 따라 두 공간을 모두 방문하거나 각각의 서사만 몰입도 있게 즐기도록 구성했다.


하이브 관계자는 "지난 2022년 네이버 웹툰을 통해 선보인 '다크 문: 달의 제단'은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억 9천 만 뷰를 달성할 만큼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고, '다크 문: 회색 도시'는 일본 현지에서 특히 좋은 반응을 얻은 작품"이라며 "탄탄한 스토리와 아티스트의 영향력으로 다크문 IP 자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일본에서 웹툰 IP 팝업을 성공리에 오픈할 수 있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IP의 확장력을 증명하는 사례 될 것"이라고 밝혔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ISDS 분쟁
    쿠팡 ISDS 분쟁
  2. 2트럼프 평화위원회 출범
    트럼프 평화위원회 출범
  3. 3박철우 우리카드 승리
    박철우 우리카드 승리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