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연말 콘서트 초대? 절대 누르지 마세요"…스미싱 주의보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 사전 예매를 할 수 있다며 금전을 요구하는 스미싱 문자 주의보가 내려졌다.

임영웅 공식 팬카페는 14일 "최근 콘서트 티켓 사전 예약 문자가 발송되고 있다"라며 "문자는 콘서트 주최 측에서 발송된 게 아니다. 문자에 첨부된 링크를 누를 시 보이스피싱에 노출되므로, 누르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길 바란다"라고 경고했다.

임영웅은 올 연말과 내년 초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 리사이틀'을 연다.

최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해당 콘서트 티켓을 사전에 예매할 수 있다는 스미싱 문자메시지가 확산돼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문제가 된 메시지는 공연 일시, 장소, 좌석 등급을 안내한 뒤 "사전 예약을 통해 바로 예매가 가능하다"라고 관객을 속이고 있다. 또한 네이버 톡톡 주소 링크를 안내한 뒤 사진, 영상 등을 올리고 일반적인 티켓 예매 안내인 것처럼 구매를 유도했다.

문제가 되자 임영웅 측은 법적 조치에 들어가기로 했다. 물고기뮤직은 "사전예약 스미싱 문자는 모두 불법 판매 및 사기 도용 건으로 확인됐다"라며 "이와 관련해 주최사, 주관사 및 공식 예매처에서는 고소 절차와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임영웅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이어 고척스카이돔에 입성하며 '히어로'의 기적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해찬 사회장
    이해찬 사회장
  3. 3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