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월드컵 진출 확정 보인다! 홍명보호, 쿠웨이트전 대승 후 휴식… 팔레스타인전 준비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원문보기
홍명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홍명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온전한 휴식 후 다음 경기를 바라본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이 14일 밤 쿠웨이트 쿠웨이트시티 자베르 알아흐메드 국제 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5차전에서 쿠웨이트를 3-1로 꺾으며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이번 대승으로 대표팀은 4연승을 기록했으며, 예선 B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본선행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이 승리로 홍명보호는 4승 1무(승점 13)를 기록하며 요르단(골 득실 +4), 이라크(골 득실 +1·이상 승점 8)와의 승점 차를 5점으로 벌렸다. 예선 반환점을 도는 시점에서 대표팀은 사실상 본선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지난 11일 쿠웨이트에 도착해 시차 적응과 팀 조직력을 다져온 대표팀은 15일 하루를 특별한 일정 없이 숙소에서 휴식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한편, 홍명보호는 중동 원정 2연전의 두 번째 상대인 팔레스타인과 오는 19일 오후 11시 요르단 암만 국제 경기장에서 맞붙는다. 팔레스타인은 전쟁 여파로 홈 경기를 치르지 못하는 상황이어서 요르단에서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다음 경기가 열리는 요르단 암만으로의 이동을 서두르지 않는 대표팀은 오는 17일 오전 훈련까지 쿠웨이트에서 소화할 계획이다. 대표팀 관계자는 "쿠웨이트의 훈련 환경이 요르단보다 더 좋다는 결론을 내리고, 쿠웨이트축구협회의 협조 아래 17일 오전까지 훈련 후 이동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17일 오전 훈련을 마친 뒤 오후 비행기로 요르단 암만으로 이동해 팔레스타인전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