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누누티비·티비위키 "버퍼링 해결중" 불법서비스 재개되나

국제뉴스
원문보기
[박준민 기자]
불법 스트리밍 웹사이트 티비위키 홈페이지, 정부와 경찰, 인터폴은 합동으로 K-콘텐츠 불법유통 근절대책 일환으로 저작권 침해 불법사이트를 단속중이다.

불법 스트리밍 웹사이트 티비위키 홈페이지, 정부와 경찰, 인터폴은 합동으로 K-콘텐츠 불법유통 근절대책 일환으로 저작권 침해 불법사이트를 단속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저작권범죄과학수사대가 불법 스트리밍 웹사이트 누누티비 운영자를 검거해 티비위키와 오케이툰을 압수, 불법사이트가 폐쇄되는 듯 했다.

하지만 티비위키는 일부 구자료 영상에서 발생하고 있는 버퍼링 문제에 대한 해결을 진행하고 있다며, 문제의 원인은 일부 서버의 네트워크 이슈로 파악, 이에 11월 20일까지 안정적인 서비스 복구를 목표로 모든 절차를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자료 요청 기능과 해외드라마의 국가별 정렬 기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티비위키

티비위키


한편, 누누티비와 티비위키, 티비몬, 티비핫은 정식 OTT 허가 업체가 아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정식 OTT업체의 컨텐츠를 동의 없이 제공하는 비 허가 업체다.

불법 OTT 서비스 누누티비는 온라인으로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전하며 셋톱박스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망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지칭. 방송사, 케이블, IPTV와는 다르게 폐쇄적인 영상 유통 인프라를 거치지 않고 공공 인터넷망을 통해 동영상을 전송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와 경찰, 인터폴은 합동으로 K-콘텐츠 불법유통 근절대책 일환으로 저작권 침해 불법사이트를 단속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성길 선생 별세
    김성길 선생 별세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5. 5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