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AsiaNet] 시가 중국의 녹색 도시를 비추다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The opening ceremony of the 2nd Nanning International Poetry Week

The opening ceremony of the 2nd Nanning International Poetry Week


-- 제2회 난닝 국제 시 주간 개막

AsiaNet 0200524

난닝, 중국 2024년 11월 14일 /AsiaNet=연합뉴스/-- 11월 9일, 중국작가협회 시문학지(Poetry Journal of the China Writers Association)와 난닝시 당위원회 선전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난닝 국제 시 주간(Second Nanning International Poetry Week)이 공식적으로 개막했다. 중국과 국외의 시인들이 시를 기념하고 녹색 도시 난닝의 시적인 그림을 그리기 위해 모였다.

제2회 중국-아세안(난닝) 문화의 달(China-ASEAN (Nanning) Cultural Month)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제2회 난닝 국제 시 주간은 '시가 녹색 도시를 비추다(Let Poetry Illuminate the Green City)'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 행사는 시를 매개로, 꿈을 원동력으로 삼아 국제 문화 교류의 창을 열고 '시와 먼 지평선'으로 가는 다리를 놓는다. 중국의 여러 성(省)과 지역, 콜롬비아, 싱가포르 등의 국가에서 온 70여 명의 시인이 시(詩)라는 이름으로 난닝에 모여 문화 교류의 장에 함께 기여한다.

이 행사는 제1회 시 주간에 창작된 116편의 시로 구성된 시 선집 '시가 있는 녹색 도시(Poetic Green City)'의 출간과 시 낭송회, 창작 현장 학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인들은 판룽 커뮤니티, 핑루 운하, 동부 산업 신도시, 청수산, 삼가량항, 중국 재스민 정원, 산리 양두 등 난닝의 명소를 방문하고 '러브 인 난닝(Love in Nanning)' 싱글 음악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은 난닝의 현대적인 도시 경관, 활기찬 발전상, 번화한 도시 생활을 경험하며 더 창의적인 영감을 얻고 난닝의 다채롭고 시적인 초상을 그려 나갈 것이다.

난닝은 시를 '중국의 녹색 도시'의 문화적 상징으로 삼아 시를 통해 우정을 키우고, 난닝과 광시의 아름다움을 기념하는 더 많은 시 창작을 목표로 한다. 이 시들을 통해 사람들이 시에 더 친숙해지고, 난닝에 시적 정서가 고취될 것이다. 또한 중국과 세계 간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 이해를 심화하며, 문명의 공유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료 제공: The Publicity Department of the Nanning Municipal Party Committee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그널2 조진웅
    시그널2 조진웅
  2. 2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3. 3통일교 의혹 수사
    통일교 의혹 수사
  4. 4김상우 감독 자진 사퇴
    김상우 감독 자진 사퇴
  5. 5학원버스 역주행 사고
    학원버스 역주행 사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