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 전문 중개사 배너 서비스 출시
호갱노노·직방에 모두 표시... 고객 접점 확대
호갱노노·직방에 모두 표시... 고객 접점 확대
아파트 단지 전문 공인중개사 배너 등록 서비스 ‘아파트PRO’ [제공=직방] |
프롭테크 업체 ‘직방’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종합 정보 플랫폼 ‘호갱노노’에서 아파트 단지 전문 공인중개사 배너 등록 서비스인 ‘아파트 PRO’(아파트 프로)를 출시힌다고 13일 밝혔다.
아파트 PRO는 전국 아파트 단지별로 전문적인 중개 상담이 가능한 공인중개사 정보를 모아 배너 형태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다. 전국의 아파트 전문 공인중개사들이 직접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차구를 새롭게 제공함으로써 이용자 편의를 증대하고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아파트 PRO를 이용하는 공인중개사는 아파트 단지 상세 페이지에서 ‘단지 전문 중개사’로 표시된다. 대표 공인중개사 이름과 사진, 중개사무소명이 배너로 노출돼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 단지 전문 중개사 배너는 호갱노노와 직방에서도 모두 볼 수 있다.
호갱노노 관계자는 “호갱노노는 실거주 또는 투자 목적으로 관심 아파트 정보를 수집하는 이용자들이 주기적으로 방문하며, 직방은 당장 이사를 준비하는 이용자들의 재방문율이 높다”며 “아파트 PRO 단지 전문 중개사는 양쪽의 고객층을 폭넓게 확보해 거래 가능성이 높은 ‘진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파트 PRO를 이용하는 공인중개사에게는 매도·임대 측 고객이 직접 의뢰해 호갱노노와 직방에 등록된 매물 정보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현재 전국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시행 중인 ‘우리동네 부동산에 집내놓기’ 서비스와 연계된다. 이외에도 이르면 연내 공인중개사들이 자신이 보유한 아파트 매물을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출시될 계획이다.
호갱노노와 직방은 아파트 PRO 단지별 정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비스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연내 아파트 PRO 첫 구매 고객 대상 50% 할인 혜택, 3개월 구매 시 이용 기간 추가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직방 안성우 대표는 “단지별 맞춤 상담이 강점인 각 지역의 아파트 전문 공인중개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중개 서비스 경험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파트 분야의 국내 대표 플랫폼 호갱노노에서 가장 먼저 단지 전문가로 소개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