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8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배춧값 이런데 김장 어떻게 해요"···'김포족' 늘더니 '이것' 매출 확 뛰었다

서울경제 김수호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비싼 배춧값·1인 가구 증가 영향
대용량 포장김치 매출↑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이른바 '김포족(김장을 포기한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직접 김치를 담그기보다 대용량 포장김치를 구매하기를 선호한다.

10일 홈플러스는 지난 달 대용량 포장김치의 온라인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가 온라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달 포장김치 매출은 지난해 대비 25% 뛰었다. 특히 중량이 가장 큰 10㎏ 상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18배 폭등했다. 최근 3년간 10월 포장김치 매출을 보면 소용량이 주로 상위권이었던 것과는 달라진 양상이다. GS샵 또한 포장김치 방송 시작 5분 내외로 준비수량 5000~7000세트가 모두 판매되는 조기 매진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 달까지 예년보다 50% 이상 높은 배춧값이 이어지면서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김치를 사 먹는 '김포족'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직접 김장하기보다 포장김치를 사 먹는 소비자가 많았다. 특히 1인 가구가 많은 젊은 층의 경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썬 김치와 무김치를 많이 찾았다.

치솟았던 배춧값은 이달 들어 빠르게 하향 안정되고 있다. 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전날인 7일 기준 포기당 배추 가격은 4310원이다. 전월 8947원보다 절반 이상(-51.8%) 저렴해졌다. 다만 평년 4117원보다는 여전히 4.5% 높다.

김수호 기자 su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3. 3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4. 4포옛 감독 사임
    포옛 감독 사임
  5. 5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