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대통령실 "음주운전 행정관, 쇄신 과정서 정리되지 않겠나"

JTBC
원문보기
대통령실. 〈사진=JTBC 자료화면 캡처〉

대통령실. 〈사진=JTBC 자료화면 캡처〉


━━━━━━━━━━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정직 2개월을 받았던 강기훈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복귀한 가운데, 대통령실 관계자는 강 행정관에 대해 "인적 쇄신 과정에서 정리될 것"이라는 취지로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오늘(11일) 기자들과 만나 강 행정관의 거취에 대해 "큰 틀에서 인적 쇄신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좀 정리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라고 전했습니다.

강 행정관은 지난 6월 서울 용산구 한 도로에서 5㎞정도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121%로 면허 취소 수준을 훌쩍 넘겼습니다.

이후 음주운전 혐의로 지난 9월 정직 2개월 처분을 받았고, 지난달 16일엔 벌금 800만원을 선고받았습니다. 지난 5일엔 징계가 끝난 뒤 복귀했습니다.

강 행정관은 음주운전이 적발된 뒤에도 한 달 넘게 대통령실에 그대로 출근하다 언론 보도 직후 직무에서 배제돼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윤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강 행정관을 김건희 여사 라인으로 지목하며 인적 쇄신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인적 쇄신과 관련해선 "윤 대통령이 기자회견에서 쇄신의 면모를 보이기 위해 인재풀 물색과 검증에 들어갔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미국의 신 행정부 출범에 따른 대응과 해외 순방 일정 등이 잡혀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외교의 시간이라고 봐주면 될 것 같다"고 했습니다.


또 "국회 예산안 통과를 앞두고 있지 않나, 예산 통과 시점까지는 좀 더 기다려 달라"며 "쇄신은 서두르겠지만 유연하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류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