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남FC 통합축구단, 2024 K리그 유니파이드컵 A조 2위 성과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경남FC 제공

사진=경남FC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경남FC 통합축구단이 2024 스페셜올림픽코리아 K리그 유니파이드컵에서 최상위 조별리그인 A조에서 2위를 기록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K리그 유니파이드컵은 발달장애인(스페셜 선수)과 비장애인(파트너 선수)이 한 팀을 이룬 통합 축구 대회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8일부터 10일까지 충주 수안보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다. 대회에는 K리그 각 구단 산하 통합축구단 11개 팀이 참가했다.

경남FC 통합축구단은 2021년 첫 대회부터 매년 참가하며 경남 구단, 창원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축구팀 아드미FC, 창원시 생활축구팀 하이파이브 및 비너스 멤버들이 주축이 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스페셜 선수와 파트너 선수 모두가 함께 뛰며, 축구를 통해 차별 없는 하나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대회에서 경남FC 통합축구단은 최상위 리그인 A조에 편성되어 부산아이파크 통합축구단, 제주유나이티드 통합축구단과 경기를 펼쳤다. 첫 경기에서는 부산을 4-1로 대승을 거두었고, 두 번째 경기에서는 제주에게 1-3으로 패배하여 2위로 대회를 마쳤다.

경남FC 통합축구단에서 초대 대회부터 참가해 온 이다원 파트너 선수는 "우승컵을 놓쳐 아쉽지만, 다치지 않고 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내년에는 우승을 목표로 지금의 스페셜 선수들과 파트너 선수들이 함께해온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남은 지역 사회 함께 호흡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 밀착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2. 2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3. 3엔하이픈 빌보드 2위
    엔하이픈 빌보드 2위
  4. 4수락산 화재
    수락산 화재
  5. 5맨유 아스널전
    맨유 아스널전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