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공모주 시장 침체에…미트박스글로벌, 상장 철회 결정

이데일리 박순엽
원문보기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전문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상장 철회를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진행했으나 적절한 회사 가치를 평가받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게 미트박스글로벌 측의 설명이다.

미트박스글로벌 CI (사진=미트박스글로벌)

미트박스글로벌 CI (사진=미트박스글로벌)


미트박스글로벌 관계자는 상장 철회 결정에 대해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나 공모주 시장 침체와 투자심리 위축 등으로 회사의 가치를 적절하게 평가받기 어려웠다고 판단해 잔여 일정을 취소하고 상장 재추진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미트박스글로벌의 수요예측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5영업일 간 진행됐다. 미트박스글로벌은 수요예측 과정에선 축산물 B2B 직거래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흑자기조를 유지해 온 점 등에서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상장 첫날 공모가를 한참 밑도는 새내기 종목들이 연달아 등장하고, 최종 공모가격도 비교적 낮게 책정되는 등 공모주 시장이 급격하게 위축됐다는 판단이 상장 철회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미트박스글로벌의 한국거래소 예비 심사 승인일은 지난 9월 12일로, 심사 효력 유지 기간이 6개월인 만큼 내년 3월까지 상장예비심사 효력이 유지된다. 미트박스글로벌은 올 3분기 실적에 대한 감사인의 검토의견을 수령 후 이를 바탕으로 재정비해 상장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미트박스글로벌 관계자는 “미래 성장 전략을 꾸준히 추진해 사업 확장과 수익성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며, 앞으로 기업가치를 재평가받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5. 5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