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K-콘텐츠, 독일 시장서 글로벌 경쟁력 입증

플래텀 김민정
원문보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한 ‘2024 K-콘텐츠 엑스포’가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4일부터 나흘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국 콘텐츠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엑스포에는 더핑크퐁컴퍼니, 로이비쥬얼, 국제방송교류재단, 스카이라이프티브이 등 국내 유수의 콘텐츠 기업 25개사가 참가했다.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를 선보이며 독일을 비롯한 유럽 전역에서 모인 67개 바이어 기업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주목할 만한 성과는 수출 상담 실적이다. 행사 기간 동안 총 305건의 수출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약 1,018억 원(73백만 달러)에 달하는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더불어 현장에서는 12건의 업무협약이 체결되며 K-콘텐츠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굳건한 기반을 마련했다.

드림팩토리스튜디오와 Ginger Foot Film, 큐티즈와 Toon2Tango GmbH & Co.KG 등 양국 기업들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향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는 한국 콘텐츠의 유럽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콘진원은 행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비즈니스 오픈 세션과 네트워킹 리셉션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마련했다. 참가 기업들은 이를 통해 현지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를 가졌다.

유현석 콘진원 원장직무대행은 “이번 엑스포는 K-콘텐츠의 독일 시장 도약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프랑크푸르트 비즈니스센터를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 K-콘텐츠 엑스포는 올해 8월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9월 인도, 10월 스웨덴을 거쳐 이번 독일 행사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는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 김민정(mj.kim@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4. 4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차준환 사대륙선수권 은메달
  5. 5LG 정관장 완파
    LG 정관장 완파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