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1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설립' 공약 촉구 약 31만명 서명부, 복지부에 전달

전자신문
원문보기
천안아산KTX 역 인근 R&D집적지구에 위치하는 국립치의학연구원 조감도

천안아산KTX 역 인근 R&D집적지구에 위치하는 국립치의학연구원 조감도


천안시는 11일 보건복지부에 대통령 공약인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의 조속한 이행을 촉구하는 서명부를 전달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 공약 이행을 촉구하는 지역 사회와 시민들의 뜻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추진했다.

천안시 인구의 45.2%에 달하는 31만 4136명의 시민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했다.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은 윤석열 대통령의 충남지역 공약으로 내세운 사항으로 2022년 4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균형발전 지역공약으로 확정됐다.

또한, 윤 대통령은 올해 2월 충청남도에서 개최된 '제15회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공약임을 재확인하며 이행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밝힌 바 있다.

시는 이러한 대통령 공약을 조속히 이행하기 위해 충남도, 단국대, 오스템임플란트, 충남치과의사회와 공동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협조체제 강화, 국회와 중앙부처 간 이견 조율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시는 또한, 국립치의학연구원의 조속한 설립을 위해 천안아산 KTX역 인근 R&D 집적지구에 약 1만 93㎡의 용지를 매입해 즉시 착공이 가능한 상태로 준비를 마쳤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서명부를 바탕으로 보건복지부에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의 당위성을 전달했다”라며 “대통령 공약의 조속한 이행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강조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4. 4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5. 5강원 대설주의보
    강원 대설주의보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