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외환전문 핀테크 센트비, 앱 전면 개편…"해외송금 편의성↑"

머니투데이 최태범기자
원문보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등 외환전문 핀테크 스타트업 센트비가 고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송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용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서비스 가입 인증, 송금 신청 과정 등 해외 송금 전 과정에서 고객이 더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X·UI(사용자 환경)를 구현했다.

우선 정기적으로 동일한 사람에게 송금하는 고객들을 위해 '같은 정보로 송금' 기능을 추가했다. 수취인 정보를 새롭게 입력할 필요 없이 빠르게 재송금할 수 있다. 이 기능을 메인 화면에서 최근 송금 내역들과 함께 배치해 사용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 송금 신청 직전에도 송금액과 받는 방법, 수취인 정보 등을 한 번에 확인하고 수정하는 기능을 더했다. 일부 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선택했더라도 한 번에 손쉽게 수정할 수 있어 고객의 송금 신청까지의 과정과 시간을 단축시켰다.

수취인 정보 및 송금 내역 관리도 보다 간편해졌다. 송금 완료 건은 월별로 필터링해 확인할 수 있고, 언제든지 내 메일로 송금 확인 영수증을 발송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을 적용해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센트비 관계자는 "비대면 서비스는 고객이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 막힘없는 편안함을 느끼는 것이 기본"이라며 "나아가 국경 간 돈이 오가는 해외 송금 서비스는 더욱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이번 개편은 고객 수요와 이용 경험을 분석해 적용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유연한 앱 설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빠른 해외 송금의 편리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