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조용히 후계자 기다리는 바이든…투표 당일은 백악관저서 참모진들과[미 대선]

뉴스1 권진영 기자
원문보기

아내, 보좌진·고위 참모들과 함께 선거 결과 지켜볼 예정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 백악관에서 대통령 전용 헬기 '마린 원'에 오르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10.24 ⓒ AFP=뉴스1 ⓒ News1 김지완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 백악관에서 대통령 전용 헬기 '마린 원'에 오르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10.24 ⓒ AFP=뉴스1 ⓒ News1 김지완 기자


(서울=뉴스1) 권진영 기자 =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에게 민주당 대선 주자 자리를 내준 조 바이든 현직 대통령이 투·개표일은 조용히 백악관에서 맞이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CNN은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해 바이든 대통령이 아내 질 바이든 여사와 백악관 관저에서 오랜 보좌진, 고위 참모진과 함께 선거 결과를 지켜볼 예정이라고 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최근 며칠 동안 상대적으로 눈에 띄지 않는 모습을 유지해 왔는데, 선거 당일에도 해리스에 스포트라이트를 몰아주는 모양새다.

앞서 그는 지난 2일, 스크랜턴의 목수 노동조합 회관에서 "우리는 많은 진전을 이뤘고, 카멀라는 그 진전을 토대로 발전할 것"이라며 해리스와 부통령 후보자 팀 월즈에 대한 지지를 부탁했다.

그러면서 "나를 위한 부탁이 아니"라며 "난 이제 사라질 것"이라 덧붙였다.

realk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2. 2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3. 3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4. 4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5. 5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