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인터랙티브 분야서 발 뺀다…4개 타이틀 제외 대부분 삭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넷플릭스가 대부분의 인터랙티브 쇼와 영화를 삭제할 예정이다.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대부분의 인터랙티브 쇼와 영화를 삭제할 예정이다. [사진: 넷플릭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넷플릭스가 대부분의 인터랙티브 쇼와 영화를 삭제할 예정이다.

4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오는 12월 1일부로 대부분의 인터랙티브 쇼와 영화를 삭제한다고 밝혔다.

현재 넷플릭스의 '인터랙티브 스페셜' 페이지에서는 24개의 인터랙티브 타이틀이 존재하지만,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Black Mirror: Bandersnatch), '언브레이커블 키미슈미트: 키미 대 교주'(Unbreakable Kimmy Schmidt: Kimmy vs. the Reverend), '란비르와 자연의 대결: 베어 그릴스와 함께'(Ranveer vs. Wild with Bear Grylls), '당신과 자연의 대결'(You vs. Wild) 등 4개의 타이틀만 남게 될 예정이다.

이번 타이틀 삭제는 넷플릭스의 인터랙티브 콘텐츠에 대한 초기 시도가 실패로 끝난 것을 의미한다. 앞서 넷플릭스는 2017년에 인터랙티브 타이틀을 처음 선보였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도했지만 큰 인기를 얻지 못했다. 이번 결정은 넷플릭스가 게임 분야로 진출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다른 분야의 기술적 노력에 집중함에 따른 결과로 보인다.

한편 탄탄한 모바일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는 최근 게임을 출시하기 전에 AAA 게임 스튜디오를 폐쇄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