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신발도 신은 채로…스타벅스 좌석에 벌러덩 누운 여성 '뭇매'

뉴시스 최윤서 인턴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 중국 분의 여성을 어떡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 중국 분의 여성을 어떡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윤서 인턴 기자 = 국내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신발을 신은 채 카페 내부 좌석에 누워있는 여성의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또 해당 여성이 중국인이라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 중국 여성을 어떡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일이 있어 인천에 있는 한 리조트에 미팅을 왔다"며 "현재 오후 3시40분인데 사람 많은 스타벅스에 저렇게 자고 있다"고 적었다.

A씨가 글과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한 여성이 신발을 신은 채 카페 내부 좌석에 누워 있는 모습이 담겼다.

또 A씨는 "여성인 건 알겠는데 얼굴만 보고 국적을 어떻게 알 수 있느냐"는 한 누리꾼의 댓글에 "옆 테이블 일행과 중국말로 얘기하고 저렇게 자더라"라고 남겼다. A씨 주장에 따르면 카페 좌석에 신발을 신은 채 누워 있는 해당 여성의 국적은 중국이라는 의미다.

글에 따르면 좌석에 누워 있던 여성은 함께 카페를 방문한 남성 일행이 그녀를 깨우고 나서야 몸을 일으켜 카페를 나갔다고 한다.


다만 사진 속 정확한 매장 위치와 해당 여성의 신원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누리꾼들은 비난을 쏟아냈다. 누리꾼들은 "가정교육 못 받은 것 같다" "저런 건 직원이 즉시 바로잡아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각에선 "중국인이라서 저런 행동을 하는 건 아닐텐데 인종차별이다" "아무리 그래도 초상권은 지켜줘야 한다" 등의 목소리도 나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cy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3. 3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4. 4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5. 5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