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역시는 역시’ 지드래곤, 여전한 파워…신곡 ‘파워’, 아이튠즈 15개국 1위

댓글0
헤럴드경제

지드래곤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K-팝 제왕 지드래곤(G-DRAGON)의 ‘파워’는 여전했다.

2일 소속사 갤럭시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오후 공개된 지드래곤의 디지털 싱글 ‘파워(POWER)’가 1일 기준 아이튠즈 차트에서 대만, 홍콩, 핀란드, 베트남, 태국,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페루, 필리핀,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마카오, 몽골, 오만 등 15개국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더해 일본, 노르웨이, 싱가포르, 아일랜드, 인도네시아, 바레인, 브라질, 키르기스스탄, 파라과이, 콜롬비아, 러시아, 인도, 멕시코 등 13개 나라에서도 10위권 내에 안착하며 총 28개국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파워’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만 하루만인 1일 밤 11시경 1000만 뷰를 돌파했다. 무엇보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에서도 발매와 동시에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일간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가공할 파워로 글로벌 돌풍을 일으키며 ‘차트 이터’로서 새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드래곤의 신곡 ‘파워’는 왕의 귀환이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곡이다. 도입부터 묵직하고 단단한 사운드에 ‘청각 혁명’을 일으키더니, 제목을 반복해 들려주는 탑라인의 멜로디를 변형하며 중독성 강하면서도 재밌는 노래를 만들었다.

지드래곤은 지난 1일 공개된 대성의 유튜브 채널 ‘집대성’에 마침내 출연, 방송 최초로 지드래곤과 태양, 대성 등의 빅뱅 완전체 토크의 시간을 가졌다. 유튜브 ‘집대성’ 2편은 오는 5일 공개된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머니투데이엄마 목 조르고 위협하는 초4 아들, 체벌 후유증?…오은영 "참담"
  • 스타투데이[종합] 박나래, 할머니·할아버지 떠올리며 김장…“김장값 드린 적 없어” 눈물 (‘나혼산’)
  • 엑스포츠뉴스'박남정 둘째 딸' 박시우, 예대 5관왕+한예종 연기과…JYP 손 잡을까 (더 딴따라)
  • 뉴스1아내 속옷 '킁킁'…"땀 냄새 안 난다, 불륜하네" 의처증 유명 셰프의 집착
  • OSEN김이나, ‘일베 논란’ 사과 후 정면돌파..“尹 탄핵·즉각 체포” 시국선언 동참 [Oh!쎈 이슈]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