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이태원 참사 2주기…이재명 "'성역 없는 진상규명' 끝까지 약속"

더팩트
원문보기

"'꼬리 자르기'식 책임 회피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

이태원 참사 2주기인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가의 무능과 무책임으로 귀한 목숨이 희생되는 일이 다시는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모으겠다"라고 다짐했다. /남윤호 기자

이태원 참사 2주기인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가의 무능과 무책임으로 귀한 목숨이 희생되는 일이 다시는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모으겠다"라고 다짐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이태원 참사 2주기인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가의 무능과 무책임으로 귀한 목숨이 희생되는 일이 다시는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모으겠다"라고 다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기억의 연대로 함께 하겠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159개의 우주가 무너지고 159개의 별이 되어버린 지 어느덧 2년이 됐다. 그날 국가는 없었다. 국가와 나와 내 가족의 생명을 지켜줄 것이란 믿음은 산산조각 났다"라고 언급했다.

비극적 참사를 통해 국민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나라를 만들 책임이 과제로 남게 됐다고 이 대표는 짚었다. 이같은 책무를 다하기 위해 '성역 없는 진상규명'에도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2년이라는 통한의 세월 동안 단장(斷腸)의 고통을 견뎌냈을 유가족들이 외롭지 않도록, 무책임한 정부로 인해 두 번 세 번 헤집어졌을 그들의 상처를 함께 보듬겠다"라며 "기억의 힘을 믿는다. 아무리 감추고 은폐하려 해도 진실은 결국 밝혀진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꼬리 자르기식 책임 회피가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2. 2맨유 뉴캐슬 승리
    맨유 뉴캐슬 승리
  3. 3살라 결승골
    살라 결승골
  4. 4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5. 5김건희 로저비비에 의혹
    김건희 로저비비에 의혹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