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이태원참사 2주기에 “은폐해도 진실은 결국 밝혀져”

매일경제 김혜진 매경닷컴 기자(heyjiny@mk.co.kr)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태원 참사 2주기인 29일 “아무리 감추고 은폐하려 해도 진실은 결국 밝혀진다”며 “기억의 연대로 함께하겠다. ‘꼬리자르기’식 책임 회피가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기억의 힘을 믿는다. 민주당은 국가의 무능과 무책임으로 귀한 목숨이 희생되는 일이 다시는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모으겠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159개의 우주가 무너지고 159개의 별이 되어버린 지 어느덧 2년이 됐다”며 “그날(2022년 10월29일) 국가는 없었다. 국가가 나와 내 가족의 생명을 지켜줄 것이란 믿음은 산산조각 났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이 대표는 “삶과 죽음이 뒤엉킨 비극의 현장에서 스러져간 생명들의 무게만큼이나 무거운 과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나라를 만들어야 할 책임은 우리 모두의 몫으로 남았다”고 했다.

이어 “그 막중한 책무를 다하기 위해 끝까지 ‘성역 없는 진상규명’의 길에 앞장서겠다”며 “2년이라는 통한의 세월 동안 단장(斷腸)의 고통을 견뎌냈을 유가족들이 외롭지 않도록, 무책임한 정부로 인해 두번 세번 헤집어졌을 그들의 상처를 함께 보듬겠다”고 강조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2. 2맨유 뉴캐슬 승리
    맨유 뉴캐슬 승리
  3. 3살라 결승골
    살라 결승골
  4. 4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5. 5김건희 로저비비에 의혹
    김건희 로저비비에 의혹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