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비즈워치 언론사 이미지

신도시·분상제 '검단 푸르지오 더 파크' 11월 공급

비즈워치 [비즈니스워치 윤도진 기자 ]
원문보기
최고 20층 13개동, 전용 84~99㎡ 919가구

대우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28블록(마전동 453-2 외 22필지)에서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지하 5층~지상 20층, 13개동, 전용면적 84~99㎡ 총 919가구 규모의 단지다.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분양 단지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위치도/자료=대우건설 제공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위치도/자료=대우건설 제공


인천2호선 완정역과 마전역을 각각 도보 10분대로 이용 가능한 위치다. 지하철을 통해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검암역까지 1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신도시에 들어서지만 택지지구 다양한 생활여건이 이미 조성돼 있다. 단지 500m내 마전초가 있으며 1.5km 내에는 마전중과 당하중, 검단고 등이 자리하고 있다. 롯데마트(검단점), 이마트(검단점), 각종 상업시설, 병원, 은행 등은 물론 각종 행정 편의시설도 가깝다.

도보로 검단지구택지 19호 근린공원과 2호 역사공원, 능내근린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서곶로, 원당대로, 봉수대로 검단로 등을 통해 인천 전역 이동이 쉽고 김포 및 일산 등 수도권 각지 이동도 수월하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조감도/자료=대우건설 제공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조감도/자료=대우건설 제공


교통은 앞으로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서 서구 검단신도시까지 총 6.825km를 연장하는 인천 1호선 검단 연장선(2025년 예정)이 계획되고 있다. 이를 통해 인천북부지역 및 김포, 서울 간 도로교통 혼잡도가 완화되고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2035년 예정이지만 수도권광역철도(GTX)-D노선 개통시 서울 강남 삼성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입지다.

업계 관계자는 "분양가 상승세로 수요자들의 가격 민감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격경쟁력을 갖춘 분양가상한제 적용단지"라며 "분상제 단지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분양되는 경우가 많아 실거주, 투자 측면 모두에서 유리하다"고 말했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의 견본주택은 아라동 행정복지센터 인근(인천 서구 당하동 1243)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분양가는 미정이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내란 전담재판부
    내란 전담재판부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5. 5여의도역 신안산선 붕괴
    여의도역 신안산선 붕괴

비즈워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