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2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지역 청년과 심도 있는 소통 나눠

충청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박보성 기자] 충남도는 민선 8기 시군 방문 시 진행한 청년과의 대화 후속으로 24일 천안청년센터 불당이음에서 '권역별 시군 청년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 시간을 통해 심도 있는 의견과 다양한 건의·요청 사항 등을 듣고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민선 8기 시군 방문 청년과의 대화에 참여했던 지역 청년(천안·아산·홍성·예산)과 도·시군 업무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건의 사항 추진 현황 설명, 간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도는 청년과의 대화에서 도출했던 각 건의 사항의 추진 상황을 설명했으며, 간담을 통해 질의응답을 나누고 추후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다.

현재 추진을 완료한 주요 건의 사항은 △전세 사기 예방 정책 마련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사업 소득분위 조정을 통한 대상 확대 △도내 빈집 정비 사업 지원 절차 간소화 등이다.

청년농업인 주거시설 지원, 청년후계농자금 지원 확대, 스마트팜 사후관리 지원 등은 추진 중이며, 청년 창업 사업비 지원, 도내 학교 급식에 저탄소 축산물 우선 사용 등은 검토 중이다.


아울러 도는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도 청년정책 모음집 등 정책 홍보물을 배부했으며, 충남청년포털(https://youth.chungnam.go.kr/)을 안내하고 가입을 독려했다.

충남청년포털은 도내 청년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지원 등 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청년 소통 공간으로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이다.

남성연 도 청년정책관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다른 세대보다 변화가 빠른 청년 특성에 따라 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소통 기회를 더 많이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박보성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소년범 논란
    조진웅 소년범 논란
  2. 2관봉권 쿠팡 특검
    관봉권 쿠팡 특검
  3. 3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4. 4박나래 횡령 의혹
    박나래 횡령 의혹
  5. 5김건희 집사 게이트
    김건희 집사 게이트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