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조국, 26일 장외 집회 예고…"윤석열 끌어내려야"

뉴시스 정금민
원문보기
조국혁신당 오는 26일 서초동 앞에서 자체 집회
"김건희 '대통령 놀이' 끝장…불의한 대통령 거부해야"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3년은 너무길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추진 특별위원회(탄추위)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10.23.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3년은 너무길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추진 특별위원회(탄추위)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10.23.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정금민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23일 "오는 26일 서울 서초동 검찰청 앞에 모여 불의하고 무능하고 무도한 윤석열 대통령을 끌어내리자"라며 장외 집회를 예고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3년은 너무 길다' 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선출되지 않은 권력, 자격 없는 김건희 여사의 '대통령 놀이'를 끝장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표는 명태균 씨 여론조사 조작 의혹과 이를 통한 김 여사의 대선 경선 개입 의혹 등을 제시했다.

그는 "윤석열 정권이 출범한 지 3년도 되지 않았는데 민주화 이후 수십 년 간 우리 사회가 어렵게 쌓아온 가치와 규범이 송두리째 무너지고 있다"며 "김 여사는 윤 대통령과 정권을 함께 운영하는 권력 공동체이며 앞으로도 자기 지분을 끊임없이 요구할 것이다. 헌법상 국민은 불의한 대통령을 거부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이어 "2017년 3월 10일 헌법재판소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결정했을 때 결정문에 문구 중 '피청구인을 파면함으로써 얻는 헌법수호의 이익이 대통령 파면에 따르는 국가적 손실을 압도할 정도로 크다고 인정된다'는 부분이 있다"며 "우리는 지금 이 말을 되새겨야 한다"고 했다.

김보협 수석대변인은 회의 후 취재진과 만나 "검찰 해체, 윤석열 정권 탄핵 선포 대회는 조국혁신당의 자체 집회"라며 "전국 당원들과 뜻을 같이하는 시민들도 모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ppy726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최고위원 이성윤 문정복
    최고위원 이성윤 문정복
  2. 2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3. 3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4. 4브레그먼 컵스 계약
    브레그먼 컵스 계약
  5. 5안양 임완섭 권우경
    안양 임완섭 권우경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