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NH투자증권, 연금자산 10조원 돌파

아시아경제 송화정
원문보기
퇴직연금·개인연금 급증…전년 대비 16.9% 증가
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을 합한 연금자산이 10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연금자산은 9월 말 기준 10조1247억원으로 전년 대비 1조4530억원(16.9%) 늘어났다. 이중 퇴직연금 7조1867억원, 개인연금 2조9160억원이다. 퇴직연금이 지난 6월말 7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연금자산 성장세를 이끌어가는 가운데 연금저축펀드 계좌 내 상장지수펀드(ETF) 투자가 많이 증가하며 개인연금 성장세(전년 대비 36.3%)도 돋보였다.

NH투자증권은 연금자산 10조원 돌파를 기념하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를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디폴트옵션 최초 선정 시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선착순 3000명)을 제공한다. 초저위험 상품을 제외한 디폴트옵션 상품을 100만원 이상 보유 시 스타벅스 커피 케이크 세트 교환권(추첨 1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퇴직연금 실물 이전을 앞두고 퇴직연금 순 입금·이전 이벤트 '퇴직연금 여행 QV·나무와 함께'도 내년 1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퇴직연금 순 입금·이전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연금자산 10조원 달성에 맞춰 퇴직연금 고객에게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계좌에서 거래 가능한 장외채권을 엄선해 공급할 예정이다. 퇴직연금 전용채권은 퇴직연금 실물 이전이 시행되는 10월 말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제공할 계획이며 영업점 방문 또는 모바일앱(APP)을 통해 직접 매수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실물 이전이 시행되면 연금자산 성장 속도는 더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기 필 NH투자증권 리테일 사업총괄 부문 총괄대표는 "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퇴직연금 전용채권과 같은 경쟁력 있는 상품 라인업 확대와 차별화된 고객관리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모바일앱(MTS)을 통해 제공되는 통합연금자산조회, 연금 준비진단, 연금목표 모니터링, 연금 상품 PICK, 연금수령체험 등 다양한 맞춤형 연금솔루션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금고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전용 상담센터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가입단계부터 밀착 관리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빈소
    이해찬 전 총리 빈소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5. 5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