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공격에 놀랄 것" 섬뜩한 경고…'강대강' 살얼음판

댓글0
<앵커>

이스라엘이 이란을 향해서 치명적이고 놀라운 보복 공격에 나설 거라며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러자 이란도 군사 시설이 아닌 이스라엘의 다른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다며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곽상은 특파원이 이 소식 전해드립니다.

<기자>

군사정보국 산하 부대를 방문한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이란을 향해 섬뜩한 경고를 내놨습니다.

이란의 공습은 공격적이었지만 부정확했다면서 자신들의 공격은 "놀라운 것이 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요아브 갈란트/이스라엘 국방장관 : 우리 공격은 치명적이고 정확하며 무엇보다도 놀라운 것일 겁니다. 이란은 결과를 보고도 무슨 일이 어떻게 일어난 건지 이해하지 못할 겁니다.]

갈란트 장관의 경고는 바이든 미 대통령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두 달 만에 통화한 직후 나왔습니다.

백악관은 직설적이며 생산적인 대화였다고 논평했는데, 이스라엘의 이란 보복 방안이 논의됐을 거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란도 가만있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이 재보복하면 또다시 무력으로 대응할 거라며 이번엔 공격 목표물이 달라질 수 있다고 위협했습니다.

[에브라힘 레자에이/이란 국가안보외교정책위 대변인 : 이스라엘에 대한 최근 공격에서 우리는 군사 시설만을 표적으로 삼았습니다만, 다른 목표물도 타격할 수도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친이란 무장 정파 헤즈볼라의 미사일 담당 지휘관 등을 제거하며 강도 높은 공격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헤즈볼라도 반격에 나서, 이스라엘인 2명이 로켓 공격으로 숨졌습니다.

이스라엘과 이란을 수장으로 한 헤즈볼라 등 이른바 '저항의 축' 모두 강 대 강 대치를 이어가면서 중동 정세는 살얼음판을 걷는 양상입니다.

(영상취재 : 김시내, 영상편집 : 김병직)

곽상은 기자 2bwithu@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SBS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연합뉴스TV美 대선 트럼프 백악관 재입성 7부 능선…이 시각 백악관
  • 노컷뉴스"해리스 승리 56%" vs 트럼프 테마주 급등[뉴스쏙:속]
  • 뉴스1왜 트럼프 승리하고 해리스 졌나…심판론·지지층 결집 실패[트럼프 당선]
  • SBS사상 첫 한국계 연방상원의원…"이민 역사 120년 만에 처음"
  • 뉴스핌[트럼프 재집권] 미국이 트럼프를 다시 선택한 이유 "경제·이민 이슈가 결정적"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