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뉴라이트 강사 포진 ‘윤석열 정부 국정철학 이해과정’···9월 말 기준 공무원 448명 수강

경향신문
원문보기
중앙부처 4급 이하 직원 대상
야당 “사상교육…중단해야”
모경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행안위에 참석해 질의하고 있다. 모경종 의원실 제공

모경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행안위에 참석해 질의하고 있다. 모경종 의원실 제공


뉴라이트 성향의 강사들이 참여하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교육과정에 지난 9월 말까지 448명의 공무원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모경종 의원은 인사혁신처 국감자료를 통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윤석열 정부 국정철학 이해 과정’ 수강자가 9월 말 기준 448명으로, 교육부 소속이 46명으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43명, 법무부 35명 순, 인사혁신처 31명, 해양수산부 27명의 순이었다.

해당 교육 과정은 정부의 주요 국정철학에 대한 이해와 실천역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중앙부처 4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집합교육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강사들의 뉴라이트 성향이 문제가 된 바 있다. 독립기념관장을 뽑는 면접심사에서 “일제강점기 조선인들의 국적은 일본”이라고 답했던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을 비롯해 자유경제원장을 지낸 현진권 강원연구원장, 반일종족주의의 공저자 김용삼 전 월간조선 편집장 등이 대표적이다.

모경종 의원은 “영유아부터 평생교육까지 대한민국 전 세대의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부 공무원들이 뉴라이트 사상교육을 받고 있다”면서 “공직사회에 왜곡된 역사관을 심으려는 시도를 지금 당장 중단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주영재 기자 jyj@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창간 기념 전시 ‘쓰레기 오비추어리’에 초대합니다!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2. 2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3. 3빅리거 대표팀 합류
    빅리거 대표팀 합류
  4. 4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5. 5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