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경찰 팔 뿌리치는 모습도…문다혜 씨 음주운전 현장 보니

SBS 신용일 기자
원문보기
<앵커>

음주 운전을 한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문다혜 씨의 경찰 조사가 어제(7일)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문 씨와 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가로 공개된 영상엔 사고 당시 문 씨의 차가 무리하게 차선을 바꾸다가 택시와 충돌한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신용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5일 새벽 2시 45분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삼거리입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몰던 녹색 캐스퍼 차량이 삼거리 한복판에 진입한 뒤 차량에 둘러싸여 한동안 움직이지 못합니다.


그러다 좌회전하는 1톤 탑차를 아슬아슬하게 피해 간신히 교차로를 빠져나옵니다.

이후 50m쯤 더 달린 차량은 갑자기 우측으로 차선 변경을 시도하다가, 옆 차선을 달리던 검은색 택시와 충돌합니다.

도로가 막혀 일대가 혼잡해지자 문 씨는 차를 인도 옆 2차로로 이동시킨 뒤 차량에서 나옵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문 씨를 인근 이태원파출소로 임의동행했는데, 이 과정에서 문 씨가 경찰의 팔을 뿌리치는 모습도 CCTV에 담겼습니다.

당시 문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149%였고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사고가 나기 40분 전쯤에는 문 씨가 자신의 차량과 비슷한 모양의 다른 차량 문을 열려고 여러 차례 시도하는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문 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한 경찰은 소환 일정을 조율 중입니다.

경찰은 음주사고가 나면 일반적으로 음주 측정과 신분 확인을 한 뒤 귀가시키고 일정 조율 후에 경찰서로 불러 조사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주변 CCTV 등을 토대로 문 씨의 사고 전 동선과 구체적인 음주량 등을 파악하고, 신호위반과 불법주차 등 문 씨의 다른 교통법규의 위반 여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양두원, 영상편집 : 김준희)

신용일 기자 yongil@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