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대추 먹고 예뻐지자” 연산 대추 문화축제 11~13일

뉴시스 곽상훈
원문보기
연산 전통시장 일대서
[논산=뉴시스]논산 연산대추축제 포스터. 2024. 10. 07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논산 연산대추축제 포스터. 2024. 10. 07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달달한 대추향으로 가득 채워질 충남 논산 연산대추문화축제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연산 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추 먹고 예뻐지자’를 주제로 한 연산대추문화축제는 ‘연산 대추’에 초점을 둔 다양한 체험 활동과 놀이존, 공연 프로그램 등으로 관광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기존에 진행했던 낭만포차, 육군병장마켓 IN 연산, 대추가요제 등과 더불어 ‘대추 올림픽’, ‘대추(村)’, ‘대추 福 담기체험’, 연산팔씨름 대회, 연산백중놀이 등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대추村’은 버블쇼, 매직쇼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공연은 물론 민속촌 출연자를 섭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충남도 무형문화재’이며 연산의 전통문화 자원인 연산백중놀이 공연을 선보여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화합의 장으로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공연, 디제잉 파티, 연산대추 가요제 등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부스가 있어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축제로 기대가 모아진다.


개막식은 11일 오후 6시 연산전통시장 앞 메인무대에서 개최되며 박상민 등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백성현 시장은 “논산이 자랑하는 연산 대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문화관광축제로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면서 “신선한 가을 날씨와 달달한 대추향이 어우러진 기분 좋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