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野 박찬대, 문재인 전 대통령 딸 음주운전에 "해서는 안 돼"

머니투데이 김도현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제19대 대통령 선거 마지막 유세에서 딸 문다혜 씨와 손자로부터 카네이션을 선물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05.08.  since1999@newsis.com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제19대 대통령 선거 마지막 유세에서 딸 문다혜 씨와 손자로부터 카네이션을 선물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05.08. since1999@newsis.com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면허 취소 수준의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 사고를 내고 경찰에 적발된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와 관련해 "음주운전을 두고 당의 입장이 다를 수 있겠느냐"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금년도 정기국회 국감 맞이 기자간담회 도중 문다혜씨의 음주 사고에 대한 민주당 입장을 묻자 "음주운전을 해서는 안 된다. 특별한 (입장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문씨는 지난 5일 새벽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해밀톤호텔 앞에서 운전 중 차선을 변경하다 뒤따라오던 택시와 부딪혔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실시한 음주측정 결과 문씨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0.14%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당시 문씨가 몰던 차량은 문 전 대통령이 소유했던 캐스퍼 차량이었다. 문 전 대통령은 이 차를 지난 4월 문씨에 양도한 것으로 전해진다. 문 전 대통령은 재임 중이던 2021년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생산된 캐스퍼를 퇴임 후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입했다.

한편 문씨는 전남편 서모씨의 타이이스타젯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해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 8월 30일 문씨의 서울 종로구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하면서 문 전 대통령을 피의자로 적시했다.

김도현 기자 ok_kd@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4. 4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5. 5양현준 윙백 변신
    양현준 윙백 변신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