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계시록부터 대홍수까지...넷플릭스 2025 라인업은?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최진홍 기자] 넷플릭스는 지난 4일 파크하얏트 부산에서 열린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5 한국 영화' 행사에서 내년도 한국 영화 라인업을 공개하고, 향후 방향성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에서 영화와 시리즈 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김태원 콘텐츠 디렉터를 비롯해 연상호, 남궁선, 변성현, 김병우 등 다수의 감독과 창작자들이 참석해 작품 소개와 비전을 나눴다.

김태원 디렉터는 "2020년 <사냥의 시간>을 시작으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전,란>까지 총 23편의 한국 영화를 선보였다"라며, "2025년에는 작품성과 다양성 모두를 강화한 라인업을 통해 더 많은 관객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년도 영화들이 액션, 스릴러, 로맨틱 코미디, SF,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넷플릭스의 창작자들과 협력하여 새롭고 신선한 이야기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5년 넷플릭스가 선보일 7편의 한국 영화 라인업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계시록>, <고백의 역사>, <굿뉴스>, <대홍수>, <사마귀>, <이 별에 필요한>, <84제곱미터> 등 각 작품은 장르적 다양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것으로 평가되며, 첫 스틸컷이 공개되어 관객들의 기대를 모았다.

김태원 디렉터는 "넷플릭스는 항상 재미와 시청자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며, "기성 창작자와 신인 창작자 모두가 참여한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내년 한 해도 넷플릭스 한국 영화가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상호 감독은 이번 행사에서 <계시록>을 소개하며, 실종 사건의 범인을 단죄하려는 목사와 죽은 동생의 환영에 시달리는 형사가 각자의 믿음을 쫓는 이야기를 예고했다. 연 감독은 "류준열과 신현빈 두 배우가 작품 속에서 각각의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남궁선 감독은 <고백의 역사>라는 작품으로 1998년 열아홉 소녀가 일생일대의 고백을 앞두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는 "청춘의 맑고 순수한 에너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공명, 신은수, 차우민 등 대세 청춘 배우들이 그려낼 생동감 있는 매력을 예고했다.


변성현 감독은 1970년대 납치된 비행기를 구출하려는 작전을 그린 <굿뉴스>를 선보인다. 그는 "배우 설경구와 네 번째 호흡을 맞추는 작품으로, 예측 불가한 스토리와 신선한 캐릭터를 선보일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김병우 감독의 <대홍수>는 대홍수로 지구가 위기에 처한 마지막 날, 인류의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김 감독은 "재난 상황 속에서 벌어지는 인간 군상의 모습을 세밀하게 담았다"고 말했다.

이태성 감독은 <길복순>의 스핀오프 작품인 <사마귀>로 살인청부업계의 경쟁을 그린 액션 영화를 준비 중이다. 그는 "전작에서 거론됐던 인물들의 이야기를 확장해 세계관을 구축했다"며 <길복순>과는 또 다른 긴장감을 기대하게 했다.


넷플릭스 최초의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 <이 별에 필요한>은 우주인과 뮤지션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한지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김태리와 홍경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한 이 작품은 현실을 초월한 감동을 예고하며 주목을 받았다.

김태준 감독은 <84제곱미터>를 통해 아파트 층간소음 문제를 소재로 한 예측불허 스릴러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 감독은 "현실적인 소재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긴장감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기성 감독부터 신인 창작자까지 폭넓게 협업하며,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태원 디렉터는 "넷플릭스는 단순히 영화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관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관객들에게 한국 영화의 매력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2. 2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3. 3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4. 4김범석 쿠팡 불출석
    김범석 쿠팡 불출석
  5. 5이제호 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파주 프런티어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