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문재인 딸 음주 사고에…김장겸 "음주운전은 살인" 文 발언 언급

더팩트
원문보기

문다혜 씨 음주운전 사고…혈중 알코올농도 0.14%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은 5일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에 문다혜 씨의 음주운전 사고를 지적하는 글을 올렸다.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은 5일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에 문다혜 씨의 음주운전 사고를 지적하는 글을 올렸다.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은 음주운전 사고를 내 경찰에 적발된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문다혜(41) 씨를 두고 '음주운전 사고는 살인행위'라고 한 문 전 대통령의 과거 발언을 언급했다.

김 의원은 5일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에 "음주운전은 살인이라고 청와대에서 같이 살던 분이 얘기했었다"며 "아무리 아버지 말씀이 궤변이 많더라도 들을 건 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문 씨의 음주운전을 보도한 기사 이미지도 같이 게시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2018년 10월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 모두발언에서 "음주운전 사고는 실수가 아니라 살인행위가 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의 삶을 완전히 무너뜨리는 행위가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해당 발언은 휴가 중 음주 운전 차량에 치여 뇌사 상태에 빠진 윤창호 씨 사건을 언급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김 의원은 또 "더 이상 참지 않겠다고 하더니 드디어 행동(?)을 게시했군요"라고도 썼다. 이는 검찰이 문 전 대통령의 전 사위 서모 씨의 '타이이스타젯 특혜채용' 의혹에 대한 수사를 본격화 하자 문 씨가 자신의 SNS에 "이쯤 가면 막 하자는 거지요? 이제 더 이상은 참지 않겠다"고 말한 것을 두고 한 것으로 보인다.

문 씨는 5일 오전 2시51분께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해밀톤호텔 앞에서 술을 먹고 운전 하던 중 차선을 변경하다 뒤따라오던 택시와 부딪혔다. 당시 문 씨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0.14%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