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애플, 내년 초 보급형 모델 '아이폰SE' 4세대 출시"

조선비즈 전병수 기자
원문보기
20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애플스토어에서 시민들이 이날 출시된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 16시리즈'를 살펴보고 있다. /뉴스1

20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애플스토어에서 시민들이 이날 출시된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 16시리즈'를 살펴보고 있다. /뉴스1



애플이 내년 초 중저가형(보급형) 모델인 ‘아이폰SE’ 4세대 기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소식통을 인용해 코드명 ‘V59′로 알려진 애플의 저가형 모델인 아이폰SE의 생산이 임박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번 모델은 2022년 3세대 출시 후 3년 만이다. 2016년 첫선을 보인 아이폰SE는 기본 모델보다 200달러 이상 낮은 400달러대의 가격에 판매된다.

새로운 아이폰SE 모델에서는 기존의 홈 버튼이 사라지고 디스플레이가 기기 전체를 채울 예정이다. 블룸버그는 “이전 모델은 아이폰8과 유사했지만, 새로운 모델은 아이폰14와 유사한 형태”라고 전했다.

특히, 새 모델에는 애플의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가 지원돼 AI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이 매체는 관측했다.

아이폰SE는 구형 아이폰 부품을 재활용하기 때문에 AI 기능 탑재가 힘들 것이라고 예상됐었다. 아이폰SE 새 모델은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현지 스마트폰과 경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다만, 아이폰SE는 현재 429달러로 고급제품보다는 저렴하지만 중국 대부분의 보급형 제품들에 비해서는 여전히 비싼 수준이다.


애플은 지난 2분기(4∼6월) 중국에서 아이폰 할인 판매에 나섰지만, 출하량은 작년보다 줄어드는 등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아이폰SE 외에도 새 아이패드 에어와 M4 칩세트를 탑재한 맥 미니, 맥북 프로, 아이맥 등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전병수 기자(outstand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전현무 차량 링거
  2. 2패스트트랙 충돌
    패스트트랙 충돌
  3. 3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4. 4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5. 5남산 곤돌라 사업
    남산 곤돌라 사업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