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애플, 아이폰SE 4세대 내년 초 출시··· AI 지원하나

서울경제 실리콘밸리=윤민혁 특파원
원문보기



애플이 중저가 스마트폰인 ‘아이폰SE’ 4세대를 내년 초 출시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2022년 3세대 출시 후 3년만에 나오는 신형이다. 당초 예상과 달리 신형 아이폰SE가 인공지능(AI) 기능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1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은 “애플이 내년 초 코드명 ‘V59’로 알려진 저가형 아이폰SE 신모델과 신형 아이패드를 발표할 준비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아이폰SE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제품군으로 구형 아이폰 부품을 재활용해 400~600달러 선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2~3년마다 신제품이 나와 현재 최신 모델은 2022년 출시한 3세대다. 신형 아이폰SE에서는 홈 버튼이 사라질 전망이다. 블룸버그는 “아이폰8과 유사한 디자인이던 과거 모델과 달리 아이폰14와 유사한 형태”라며 “디자인을 개편한 아이폰SE는 애플이 저가 스마트폰 시장, 특히 중국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블룸버그는 올 9월 공개한 아이폰16 시리즈에 탑재된 AI 기능이 아이폰SE 4세대에도 도입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구형 칩셋을 쓰는데다 메모리 탑재량이 적어 AI 도입이 힘들 것이라는 기존 예상과는 다른 시각이다. 블룸버그는 이 외 새 아이패드 에어와 M4 칩셋을 탑재한 맥 미니, 맥북 프로, 아이맥 등 공개를 예상했다.

실리콘밸리=윤민혁 특파원 beherenow@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데이앤나잇
    김주하 데이앤나잇
  2. 2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3. 3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4. 4박나래 법적 공방
    박나래 법적 공방
  5. 5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