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식약처, 코로나19 변이 대응 노바백스 백신 긴급사용승인

연합뉴스 나확진
원문보기
유전자재조합 항원단백질 백신
식품의약품안전처[촬영 김현수]

식품의약품안전처
[촬영 김현수]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30일 미국 노바백스사의 '코로나19 JN.1 변이 대응 백신(2024-2025 조성)'에 대해 긴급사용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사용승인은 올해 동절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백신 접종계획에 따라 질병관리청이 요청함에 따라 검토 후 이뤄졌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은 앞서 JN.1 변이 대응 백신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은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이 신체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항원 단백질을 발현하는 mRNA(메신저 리보핵산)를 주성분으로 하는 것과 달리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항체 생성을 유도하기 위해 유전자재조합 기술로 만든 항원 단백질을 직접 체내에 주입하는 백신이다.

이번 노바백스 백신은 SK케미칼[285130]에서 수입해 국내 공급하며, 질병청 등에 대한 공급은 SK케미칼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가 담당한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최근 코로나19 유행 상황이 급변하고 있는 시점에 국민들의 백신 선택권을 넓히게 됐다"며 "유일한 합성항원 방식인 노바백스 신규 변이 백신이 적기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바사,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변이 대응 백신 라이선스 계약 체결(서울=연합뉴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바이오 기업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대응 백신의 완제품을 생산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지분 인수와 협력 확대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는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왼쪽)과 존 C. 제이콥스 노바백스 사장. 2023.8.9 [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SK바사,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변이 대응 백신 라이선스 계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바이오 기업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대응 백신의 완제품을 생산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지분 인수와 협력 확대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는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왼쪽)과 존 C. 제이콥스 노바백스 사장. 2023.8.9 [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ra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서울시장 용산전자상가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캄보디아 스캠 조직 강제송환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