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운정신도시 정원축제 오세요" LH, 파주가든 시민축제 개최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파주운정3지구 운정중앙공원(파주가든)에서 27일과 28일 이틀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파주가든 시민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파주가든 전경 [사진=LH]

파주가든 전경 [사진=LH]


'파주가든'은 LH가 올해부터 일상과 정원이 함께하는 공원 조성을 위해 추진중인 'LH 도시정원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이다.

도시정원프로젝트는 지역별 앵커시설과 연계한 고급화된 공공정원을 조성해정원도시로 브랜드화하는 것이다.

지난 26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오는 28일까지 사흘간 파주가든 내 정원 곳곳을 구경하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 공원 곳곳에서 ▲파주가든 식물찾기 체험 ▲전문가와 함께하는 도슨트 가든투어 ▲가든마켓 ▲정원 산책 스탬프 투어 ▲포토부스 체험 등이 진행된다.

27일과 28일 이틀간 '2024 파주페어 북앤컬쳐'의 프린지 팀 공연이 진행되며 27일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와 버블쇼가, 28일에는 파주 청소년 공연이 예정돼 있다.


파주가든에는 총 8만여 본의 풀과 꽃이 식재된 들꽃정원, 띠구름정원 등 사계절 테마정원이 조성 됐으며, 세련된 정원을 구현하기 위해 파주가든 맞춤형 보타닉 파빌리온도 설치됐다.

아울러 공원 전체를 내려다보며 감상할 수 있는 마루언덕, 피크닉, 지역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는 넓은 잔디마당을 비롯해 바닥분수, 물결연못, 음악분수 등 다양한 수경시설도 조성돼 눈길을 끈다.

LH는 파주가든을 비롯해 파주운정지구 내 조성된 다양한 공원들을 숲길로 연결하는 커넥터 방식을 도입하여 도시 어디서나 공원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대폭 높였다고 설명했다.


박동선 LH 국토도시본부장은 "파주가든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운정역에서 도보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위치이자 교하지구와 운정지구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입지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도시가 곧 정원이 되고 정원을 통해 도시의 브랜드가 구현되는 다채로운 도시 정원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7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