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콘텐츠' 존재감 뽐낸 백종원·김우빈…넷플릭스 1위 동시 석권

머니투데이 변휘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넷플릭스

/사진제공=넷플릭스


한국 콘텐츠가 넷플릭스 비영어 영화 및 TV 부문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

넷플릭스는 공식 순위 집계인 '글로벌 톱10'에서 9월 셋째 주(16~22일) 기준 비영어 영화 1위로 '무도실무관(Officer Black Belt)', 비영어 TV 1위로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Culinary Class Wars: Season 1)'이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 콘텐츠가 비영어 영화·TV 부문 1위를 동시에 석권한 것은 2021년 넷플릭스 톱10이 도입된 이후 3번째 사례다.

넷플릭스는 두 작품 모두 △한국적인 소재 △참신한 기획력 △글로벌에서도 통한 직업 정신 △놀라운 규모와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 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서가 담겼다고 평가했다.

넷플릭스는 "수준 높은 한국 시청자들의 선택이 곧 글로벌 인기로 이어진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두 작품 모두 최대 33개 언어로 지원되는 자막·더빙 등 현지화에 기반해 빠르게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시차 없는 한류를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한편 무도실무관은 2주간 비영어 영화 부문 1위를 달성하며 157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 한국·모로코·사우디아라비아·말레이시아·태국 등 총 10개 국가에서 1위, 유럽·미주·아프리카 등 총 89개 국가에서 톱10에 올랐다.


흑백요리사는 공개 첫 주에 380만 시청 수를 기록하며 비영어 TV 부문 1위에 올랐다. 시청자들이 출연 셰프 식당 리스트를 공유하고 해당 레스토랑들의 방문객이 증가하는 등 정체기였던 외식업계를 향한 관심으로 이어지며, 콘텐츠가 스크린 너머 만들어낼 수 있는 사회적 영향력을 보여줬다.

변휘 기자 hynews@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5. 5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