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음주운전 추격 유튜버에 쫓기던 30대 운전자, 트레일러 들이받고 사망

동아일보 이형주 기자
원문보기
경찰, 사고 연관성 조사키로

광주경찰청은 24일 한 유튜버가 음주운전 의심차량을 추격하는 과정에서 30대 운전자가 사망한 사고와 관련해 추격과 사고의 연관성을 조사하기로 했다.

이날 경찰에 따르면 해당 음주운전 의심차량 추격전은 23일 오전 3시 50분경 광주시 광산구 한 호텔 앞에서 40대 유튜버 A 씨가 차량 유리창을 내리고 있던 자영업자 B 씨(35)를 주시하면서 시작됐다.

음주의심 차량을 전문적으로 추격해온 유튜버 A 씨는 B 씨 얼굴이 빨간 것을 보고 “술을 마셨냐”고 물었다. 이에 B 씨는 서둘러 차량을 몰고 현장을 벗어났고 A 씨와 구독자 2명이 112신고를 하며 차로 뒤따라갔다.

B 씨는 현장에서 2㎞가량 벗어나 둑길로 들어서려는 순간 주차돼 있던 시멘트 트레일러를 들이받았다.

사고를 목격한 A씨는 B 씨를 구조한 뒤 경찰관들이 도착하기를 기다렸다. 이후 B씨는 119에 의해 이송됐으나 숨졌다. B 씨 차량은 충돌 사고로 직후 불이 났다.

A 씨는 자신의 승용차 블랙박스 영상을 경찰에 제출했다. A 씨는 경찰에서 “공공이익을 위해 신고를 했고 B씨를 구조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 씨 등 3명이 각자 차량으로 B 씨를 추격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A 씨 등 3명을 불러 추격과정에서 난폭·보복운전, 뭉쳐서 운전하는 공동위협 등이 있었는지 여부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은 조사를 통해 A 씨 등의 추격이 공공이익인지 아니면 수익창출을 위한 사적 제재인지 여부 등을 밝혀낼 방침이다.

이형주 기자 peneye09@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