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열린다…'메타버스 주간' 운영·행사 연계 개최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원문보기
10월 17~19일 양재 aT센터 개최…세미나, 기술교류회 등 다양한 시너지 기대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10월 셋째주 ‘2024 메타버스 주간’을 맞아 ‘2024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KMF 2024)’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메타버스 주간에는 ‘KMF 2024’의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을 비롯해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과 글로벌 학술단체인 국제메타버스학회(IMA), 국내 홀로그램 기술을 주도하는 원광대학교 등 산·학·연이 함께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KMF 2024는 10월 17~19일 양재 aT센터 전관에서 개최되며, 메타버스 문화를 확산하고 일반 시민들이 참여 및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산업의 인사이트 확보하고 키플레이어 간 네트워킹을 도모할 수 있는 ▲국제메타버스컨퍼런스(2024 GMC)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분과통합 공개세미나 등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기관별로 상반기부터 준비해 온 ▲제12회 K-해커톤대회 결선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시상식 ▲메타버스 R&D 기술교류회 ▲홀로그램 기술교류회 ▲KoVAC META Connect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메타버스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용기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용기 상근부회장은 "KMF 2024와 메타버스 주간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국내 메타버스 산업의 발전과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산업계의 숙원이었던 가상융합산업진흥법이 제정되고 시행한 후 개최되는 이번 국내 최대 메타버스 행사는 메타버스산업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만드는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2. 2산불 진화 총력
    산불 진화 총력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합의
  4. 4김민재 뮌헨 퇴장
    김민재 뮌헨 퇴장
  5. 5하나카드 V2 달성
    하나카드 V2 달성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