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동연 "야당 대표 잡고, 전직 대통령 핍박할 시간에 경제·민생 챙겨라"

아시아경제 이영규
원문보기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제발 야당 대표 (발목) 잡고, 전직 대통령 핍박할 시간과 에너지를 경제와 민생 살피는 데 쓰라"고 직격했다.

김동연 지사는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제1야당 대표, 그리고 전(前) 대통령과 가족을 향해서는 ‘먼지떨이 수사’하고 주가조작, 명품백 등 차고 넘치는 증거에도 대통령 부인에게는 ‘면죄부 주기 수사’를 하고 있다"고 윤석열 정권을 겨냥했다.

이어 "말 몇 마디 야당 대표에는 ‘2년 구형’, 전 대통령에는 ‘모욕주기’, 반면 김건희는 ‘지키기’를 하며 검찰이 공정성과 중립성에 대한 국민의 기대를 저버린 지 오래지만, 윤석열 정권은 이제 도를 넘어 법치 권력을 사유화하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개탄했다.

특히 "추석 민심을 아직도 모르냐"고 반문한 뒤 "지금 경제도, 안보도, 국민 삶도 위기다. 제발 야당 대표 잡고 전직 대통령 핍박할 시간과 에너지를 경제와 민생을 살피는 데 쓰기를 바란다"고 충고했다.

한편 검찰은 지난 20일 지난 대선에서 허위 사실을 발언한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 이 대표는 기억에 어긋나는 거짓말을 일부러 한 적이 없다며 무죄를 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선고공판은 11월 열린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