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전북교육청 '내 몸·내 맘 다스림' 조리사 직무연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건완
원문보기
학교 선임 조리사 30명 참여
건강한 학교 급식 문화 조성
전북 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순창 쉴랜드와 강천산에서 '2024 내 몸·내 맘 다스림' 조리사 직무연수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학교급식 실무자 건강증진을 통한 건강한 학교급식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한 이 날 연수에는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선임조리사 30명이 참여했다.
전북교육청은 학교 선임 조리사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내몸·내맘 다스림' 조리사 직무연수를 가졌다.[사진제공=전북교육청]

전북교육청은 학교 선임 조리사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내몸·내맘 다스림' 조리사 직무연수를 가졌다.[사진제공=전북교육청]


이번 연수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 '요가로 내 몸 발란스 살피기' ▲성찰과 힐링 '나만의 정원, 원예 테라피' ▲로컬푸드를 활용한 건강한 밥상 ▲숲 해설사의 '숲 체험, 마음 열기' ▲스트레스 완화 '족욕 체험, 마음 나누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조리사는 "항상 학생들을 위한 조리를 하다가 이번에는 내 몸과 마음을 살피고 서로를 이해하는 귀한 시간이었다"면서 "조리사들의 노고를 잘 알아봐 주고 위로해 준 도 교육청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학교급식 조리사의 스트레스 완화와 심신 치유에 연수를 준비하게 됐다"며 "성찰과 힐링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교급식 문화를 조성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치유 연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건완 기자 yach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이지희 공천헌금 의혹
  2. 2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홍익표 정무수석 당정청 관계
  3. 3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4. 4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오세훈 환경공무관 격려
  5. 5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정태욱 인천 유나이티드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