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손흥민은 항상 답을 찾았다…오늘(21일) 밤, 브렌트포드 상대로 EPL 123호 골 조준

댓글0
스포츠월드

손흥민. 토트넘 공식 SNS


스포츠월드

김지수. 브렌트포드 공식 SNS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통산 122골로 역대 득점 부문 21위에 있는 손흥민이 홈에서 득점포를 재가동할까.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이 한국시간 21일 토요일 밤, 팀의 EPL 연패를 끊기 위해 홈팬들 앞에 선다. 상대는 직전 리그컵에서 데뷔전을 치른 김지수의 소속팀 브렌트포드다. 통산 브렌트포드 상대 2골을 터뜨린 바 있는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시즌 3호 골이자 EPL 통산 123호 골에 도전한다.

◆손흥민, EPL 역대 득점 10위권대 진입까지 단 1골

EPL 열 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는 손흥민은 PL 역사상 21번째로 많은 골을 터뜨린 선수다. EPL 307경기를 뛰며 122골 62도움을 올렸고, 최근 여덟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123골을 터뜨리며 최다 득점 공동 19위에 위치한 선수는 라힘 스털링과 드와이트 요크다.

특히 현역으로 뛰고 있는 스털링은 PL 통산 123골 63도움을 기록 중이다. 손흥민과 스털링의 차이는 단 1골 1도움, 홈팬들 앞에서 승리를 이끌어야 할 손흥민이 이번 경기에서 스털링을 제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만약 손흥민이 1골 1도움을 기록한다면 EPL 역대 득점 공동 19위, 역대 도움 공동 20위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아스날에서 활약 중인 스털링은 23일 월요일 새벽 0시 30분 친정팀 맨시티 원정을 앞두고 있다.

◆손흥민과 음뵈모, 승리를 이끌 해결사는?

토트넘의 해결사로는 역시 ‘에이스’ 손흥민을 떠올리게 된다. 올 시즌 토트넘의 리그 6골 중 상대 자책골을 제외하면 총 5골이 나왔고, 그중 공격수가 터뜨린 골은 손흥민의 2골뿐이다. 손흥민은 홈에서 브렌트포드를 3번 만나 2골을 터뜨린 바 있다. 반등을 노리는 브렌트포드는 ‘주전 스트라이커’ 위사의 부상 이탈 속에서 브라이언 음뵈모의 발끝을 믿어야 한다. 음뵈모는 위사와 올 시즌 각 3골씩 터뜨리며 브렌트포드의 전방을 책임지고 있다.

◆‘리그 연패 탈출’ 토트넘 vs ‘원정 연패 탈출’ 브렌트포드

토트넘은 홈팬들 앞에서 분위기 전환에 도전한다. 직전 리그컵 코번트리 원정에서 승리했지만, 직전 리그 일정에서는 뉴캐슬과 아스날 상대로 모두 1점 차 패배를 기록한 바 있다. 올 시즌 리그 4경기에서 2승 2패를 올린 브렌트포드는 리버풀, 맨시티 원정에서 모두 패배하며 아직 원정 경기에서 승점을 따내지 못했다. 각각 연패를 끊어야 하는 양 팀의 맞대결에서 어떤 선수가 승리를 이끌 해결사가 될까.

◆김지수, 한국인 최초 센터백 프리미어리거 데뷔?

올 시즌 브렌트포드 1군 명단에 든 김지수가 EPL 데뷔를 노린다. 김지수는 직전 레이턴 오리엔트와의 리그컵 경기 후반 32분 교체 출전하며 1군 데뷔전을 소화했다. 14명의 한국인 프리미어리거가 있었지만 센터백 포지션은 전무했던 가운데 김지수가 데뷔전을 소화한다면 ‘한국인 최초 센터백 프리미어리거’가 될 수 있다. 안정적인 리그컵 데뷔전을 소화한 김지수가 이번 경기에서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 만약, 김지수가 출전 기회를 잡는다면 손흥민과의 코리안 더비를 만날 수 있게 된다.

2024∼2025 EPL 5라운드 토트넘 대 브렌트포드 경기는 오늘(21일) 밤 11시 킥오프된다. 손흥민의 활약과 함께 김지수의 출전 여부에도 관심이 모이는 이 경기는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한편 같은 시각, 시즌 첫 골과 함께 주전 자리를 되찾으려는 황희찬은 아스톤 빌라 원정길에 오른다.

권기범 기자 polestar174@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OSEN'클린스만 요르단 완패' 한국, '손흥민 부재' 홍명보호 '오현규-배준호 플랜C'로 완벽 설욕[오!쎈암만]
  • JTBC[오늘의 야구] 다시 맞붙는 엄상백과 임찬규…LG? KT? 최후 승자는?
  • 연합뉴스'요르단 승전고' 홍명보호 귀국길…12일부터 이라크전 담금질
  • 엑스포츠뉴스"日 세계적 강호" 호펑 사실인가? 경기력 미쳤다! 사우디 원정 2-0 승리…A매치 7전 전승 28골 0실 [WC 예선 리뷰]
  • 스포츠투데이박병호 뛰었던 미네소타, 40년 만에 구단 매각 결정…가치 약 2조 원 추산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