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세계적 모델 신현지와 함께 스트리트 감성의 다양한 룩을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잇세컨즈. (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
2013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4'에 출연해 우승한 신현지는 다수 글로벌 브랜드의 컬렉션에 모델로 활동했고, 지난해에는 '샤넬 오트 쿠튀르 쇼'에서 동양인 최초로 클로징 무대를 단독으로 장식했다.
특히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 '유니에잇(UNI8)'의 브러쉬 워싱 디테일이 들어간 오버핏 실루엣의 빈티지한 데님 셔츠를 중심으로 한 시크한 스트리트 룩을 선보였다.
또 바이커 재킷을 모티브로, 에코 레더를 사용한 세미 오버사이즈 레더 재킷 스타일을 공개했다.
에잇세컨즈는 슬림핏 골지 소재 니트 후드 탑과 데님 미니스커트의 매칭으로 '고스 코어(Goth Core) 룩'을 강조했고, 브랜드만의 자유로움과 신현지의 시크함이 돋보이도록 연출했다.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 마음 축제’ 참가자 모집 外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음 건강 축제인 ‘Look at ME 청년 마음 축제’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청년마음축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제공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아모레퍼시픽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10월 19일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개최된다. ‘Look at ME’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축제는 ‘진정한 나를 찾는 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축제에서는 마음 건강 돌봄의 중요성과 그 방법을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몸과 마음, 뇌를 연결하자는 취지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사인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와 뇌 과학자 장동선 대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허지원 교수가 참여해 청년 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운동 전문 강사들을 통해 ‘고스또소 댄스 메디테이션’, ‘라틴핏’, ‘타바타’를 배워보는 ‘운동 테라피’를 비롯해 나만의 퍼스널 컬러를 찾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펼쳐진다.
마음 건강 및 문화 예술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 부스도 눈길을 끈다. 체험 부스에는 ㈜282북스, ㈜무브유어마인드, 걱정안냥연구소, 느루문화예술단, 비웨이브주식회사, 사단법인 공감인, 사단법인 오늘은, 사단법인 온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서울광역청년센터, 숙명여자대학교 음악치료 대학원, 스프링미, 주식회사 하이, 헤이마인드 등 마음 치유 파트너사들이 참여한다.
이밖에도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의 이사진과 아모레퍼시픽그룹 현직자가 멘토로 나서 청년들과 1:1 멘토링을 진행하는 멘토링 부스도 열린다. 참여자들 전원에게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크림’을 기념품으로 제공하며, 각종 이벤트를 통해 ‘구딸 아이코닉 세트’도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의 ‘청년 마음 축제’ 신청은 9월 19일부터 10월 1일까지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 스킨1004, 미국판 올리브영 '울타뷰티' 입점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K-뷰티 브랜드 최초로 미국 최대 규모 화장품 유통업체 ‘울타뷰티(ULTA)’의 온·오프라인 매장에 대규모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킨1004의 대표 제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이트 클렌징 오일’. 스킨1004 제공 |
울타뷰티는 미국 내 1,4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로컬 뷰티 전문 스토어로, 미국판 올리브영으로 불린다. 스킨1004는 온라인 런칭과 동시에 전체 오프라인 매장 중 절반가량인 653개 매장에 입점을 확정 지었다. 특히 입점과 동시에 대부분의 제품이 품절되는 등 현지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잇따르자 내년 초 739개 매장에 추가 입점이 확정됐다.
기존 K-뷰티 브랜드가 평균 10개가량의 매장 규모로 입점했던 것과 달리, 스킨1004는 최초 입점부터 대규모로 런칭됐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는 미국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보여주는 성과로 풀이된다.
스킨1004는 이번 울타뷰티 입점을 필두로 현지 유통 채널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K-뷰티 전문 숍이나 온라인 채널이 아닌 로컬 뷰티 전문 스토어에 유통 판로를 확장한 것을 계기로 미국 메인 유통망을 통해 빠르게 성장할 것이란 기대다.
특히 울타뷰티는 4,220만 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며 대부분의 매출이 회원에게서 발생하는 등 소비자 충성도가 높다. 스킨1004는 이러한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 구매를 유도해 브랜드 각인에 주력할 계획이다.
스킨1004 관계자는 “이번 울타뷰티 입점은 스킨1004뿐만 아니라 K-뷰티의 미국 시장 입지를 굳히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성공적인 울타뷰티 입점을 토대로 미국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