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OTT 맥스, 유넥스트와 손잡았다…日 서비스 예정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맥스가 일본 내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라고 19일(이하 현지시간) IT미디어가 전했다.

이날 일본 OTT 유넥스트(U-NEXT)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BD)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WBD의 맥스를 유넥스트 내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일본 콘텐츠도 전 세계에 배포할 계획이다.

유넥스트에서는 오는 25일부터 약 2500개 타이틀, 1만6000편의 맥스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 유넥스트 월간 요금제 회원은 추가 요금 없이 이를 시청할 수 있다.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와 '신비한 동물사전' 등 10편은 4K/HDR로 제공하며, 10월에는 스티븐 킹 원작인 '살렘스 롯'(Salem's Lot)과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의 법정극 'Juror No.2' 등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유넥스트와 맥스를 통해 일본 콘텐츠를 전 세계에 배포하는 것도 결정됐다. 개봉 직후의 히트작을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등 전 세계 공개를 전제로 임팩트 있는 활동을 실현하는 것이 목표다.

맥스는 지난해 5월 워너미디어의 'HBO 맥스'와 디스커버리의 '디스커버리플러스(+)'를 통합해 탄생한 서비스로, 현재 북미와 유럽 등 65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다. 유넥스트는 2021년 3월 워너미디어와 SVOD 독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더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 등 HBO와 HBO 맥스의 타이틀을 일본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3. 3유재석 두쫀쿠 열풍
    유재석 두쫀쿠 열풍
  4. 4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5. 5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